○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인천항의 글로벌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한 인천항 신규항로 및 화물 유치를 위해 7월 2주차부터 본격적으로 온라인 포트세일즈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 코로나19 발생 이후 전세계적인 물동량 감소와 함께 펜데믹 장기화에 따라 하반기 물동량 회복시점 예측도 어려운 가운데 국내외 해운물류업계 기업들과 소통이 중요한 시점이지만 고객사와의 접촉이 제한되어 새로운 대안 마련이 시급했다.
○ 이에 IPA는 언택트 마케팅의 일환으로 7월 2주차부터 미주, 유럽 및 아시아 지역 글로벌 고객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포트세일즈를 통해 직접 찾아가고 있다.
○ 특히, 인천항 기항 결정 권한이 있는 글로벌 선사 본사와 글로벌 화주·포워더와의 소통 확대를 통해 불확실성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 IPA는 7월에 미주 서비스(PS8) 활성화를 위해 미주 지역 화주들과 서비스 투입 주체인 THE 얼라이언스 소속 선사들을 포함, 총 4차례 온라인 포트세일즈를 진행한 바 있으며,
○ 미국에서 인천항으로 Reefer 컨테이너를 월 100TEU 수출 중인 A 화주는 현재 인천항을 통한 물류가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문제 발생 시 온라인 회의 시스템을 통해 즉각적인 소통을 하기로 했다.
○ 올해 처음으로 인천항에서 화물을 처리한 B선사는 꾸준한 물동량 증가세가 하반기에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IPA는 남은 7월과 8월에도 약 6회 이상 글로벌 고객사와 소통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 또한, IPA는 기존에 포트세일즈를 통해 현지 화주 물류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던 간담회도 동영상으로 대체했다.
○ 동영상으로 제작한 설명회 자료를 현지 화주 및 물류업체를 대상으로 배포하여 2020년 인천항 물류 환경을 적극 홍보하고 있으며, 인천항 홍보 영상은 유튜브 인천항만공사 공식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인천항만공사 이정행 운영부문 부사장은 "코로나19로 글로벌 교류가 제한된 상황 속에서 언택트 마케팅을 처음 시도하는데 시간과 비용 절감으로 고객사와 더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어서 향후에도 뉴노멀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어느 때보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글로벌 네트워크를 더 끈끈하게 다지고 고객사의 요구에 기민하게 대응하여 하반기에도 인천항 물동량이 오름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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