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린이에룡! 6월에 들어서 온도가 급격하게 올라간 것 같아요. 그래도 아직까진 밤낮으로 쌀쌀한 듯하니 여름 감기 걸리지 않게 조심하셔요~ 그래도 앞으로 더 ”hot“해질 여름은 대비해야겠죠? 점점 심해지는 무더위부터 해충, 습기 등 생활하는데 불편요소가 점점 늘어만 가는데요. 그런 의미로. 오늘은 특히나 자취하는 사람들에게 더 유용할 여름철 필수템을 소개해드릴게요. 꿀템으로 여름 무더위 이겨내보자구요! 그럼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볼까룡~?

 

1. 에어컨 바람이 나한테만 온다구?

해린이는 무더위를 견디기 힘들어서 여름에는 항상 바다에 가곤 해요~ 이번 여름엔 집에서 에어컨 바람으로 시원함을 대신 느껴야겠지만요... 열기를 식히는 건 좋지만 에어컨 바람을 너무 많이 쐬면 냉방병에 걸리기 쉽고, 눈이나 코, 목 등의 기관지에도 좋지 않다는 거 알고 계시죠?

그래서 요즘 에어컨 바람막이를 많이들 사용하고 계신데요! 넓은 집에서는 더 멀리 퍼뜨려주는 효과도 있고, 바람은 없지만 온도만으로 공기를 시원하게 순환시켜주기도 한다네요. 사용하지 않을 때는 분리해서 보관할 수 있으니 정말 유용한 아이템인것 같네요!

 

① 바람 없이 온도만 조절 가능

② 탈부착 형이라서 미사용시 보관 가능

③ 부드러운 바람으로 공기순환

④ 공기청정 효과 기능 보유(제품마다 상이)

 

2. 여름 벌레 저리가!

여름의 최고 불청객, 모기! 창문을 다 닫고 자는데도 이 벌레들이 도대체 어디로 들어오나 했더니, 창문에 물구멍으로 많이 들어온다고 하네요. 벌레 퇴치기에 에프킬라 등 퇴치제도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겠지만, 냄새 때문에 두통을 느끼는 분들이 사용하시면 더 좋을 것 같고, 아이들이 있는 집이나 혼자 자취하는 분들에게도 요긴하게 쓰일 것 같네요!

벌레 때문에 창문을 닫고 생활하다보면 환기도 잘 안되고 안그래도 더운 여름, 더 더워지는건 당연한 사실! 방충망 반창고 하나로 환기+벌레퇴치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요.

방충망에 구멍이 났을 때도 붙히기만 하면 되니, 얼마나 간편하게요~ 이번 여름은 방충망 물구멍 테이프로 벌레와의 싸움에서 이겨봅시다!

 

① 넓은 면적으로 대부분의 창문에 사용 가능

② 물구멍으로 들어오는 해충 방지

③ 녹슬지 않는 방충망 보수 가능

 

3. 여름에 손풍기 없으면 못살아~

해린이가 몇 년 전 여름부터 애용하는 무더위 여름 필수템은! 바로바로 미니 선풍기라 불리는 손풍기입니다. 이제는 정말 없으면 외출하기도 힘들어질 정도로 폭염주의보가 잦아졌는데요, 그만큼 휴대용 선풍기는 여름엔 인기가 많죠~

최근 들어서는 바람의 세기와 사용가능시간, 디자인, 무소음, 휴대성, 안전성 등이 더 좋아져서 외출할 때도 무더위를 이길 수 있는 좋은 가성비 아이템 중의 하나입니다.

① 전자파/배터리 안전 인증 제품 多

② 다양한 용도의 디자인과 색상

③ 작은 사이즈와 강력한 바람으로 휴대성, 제품력까지 한번에!

 

4. 비오는 날, 건조기 없으면 빨래 어떻게 해요?

여름철 빨래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해린이는 비오고나서 옷이나 집 안이 꿉꿉해지는 것을 안 좋아해요! 특히나 장마는 길고, 장마가 아니어도 비 내리는 날이 유독 많은 여름엔 빨래하기가 까다롭죠. 그래서 꼽은 여름철 무더위 필수템의 마지막 아이템, 의류건조기입니다.

요즘엔 의류건조기도 손풍기만큼 업그레이드가 잘 되어서, 좁은 집에서도 소량으로도 건조를 할 수 있게 건조기가 잘 나왔어요!

습도가 많은 날 빨래를 건조하면, 마를 때까지 시간도 오래 걸릴뿐더러 잘못 말리면 냄새가 나서 빨래를 다시 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생기죠.

하지만 의류건조기 하나만 있으면, 여름에도 뽀송뽀송한 옷을 입을 수 있으니 너무 좋은 것 같아요.

 

해린이가 추천하는 여름철 무더위 이겨내는 4가지 필수템, 어떠셨어룡? 여름엔 바다나 계곡에 몸을 담궈주는것도 더위를 이기는 방법이지만 코로나의 여파로 서로 조심하는게 좋은 이 시기, 집에서도 시원하게 신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의 집콕생활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주에도 유익한 집콕생활로 찾아올게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