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제2기 청년이사회 출범


○  인천항만공사(
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22일 오후 젊은 직원들의 경영참여를 통해 경영진과 직원간 소통을 강화하고, 인천항의 혁신성장을 선도하고자 제2기 청년이사회를 발족하고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지난 1기 청년이사회를 통해 ‘로봇을 활용한 수중 시설물 점검’, ‘온라인 기반 항만부지 임대관리’ 및 ‘여객터미널 상업시설 매출연동 사용료 제도 확대’ 등 참신한 아이디어가 도출되어 현재 사업 추진 중이거나, 현장에 직접 적용하는 등 긍정적인 성과를 창출한 바 있다.

 

○ 경영·운영·건설분야에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2~30대의 젊은 직원 6명*으로 구성된 이번 2기 청년이사회 역시 HIC(Hot Issue Conference), 임원간담회, 경영개선아이디어 발굴회의 등에 참여하여 신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인천항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특히, 임원, 팀장 및 선임 직원 위주의 의견개진에서 HIC 등 주요회의에 청년이사회 멤버들이 참석하여 공사의 중요 의사결정에 의견을 보탤 예정이며, 반기마다 이뤄질 임원간담회를 통해 하위직급 직원들의 애로나 요구사항을 전달하의 상하간 소통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 인천항만공사 최준욱 사장은 “코로나19가 촉발한 뉴노멀(New Normal) 시대에 맞추어 인천항 역시 과거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할 때”라며 “이를 위해 청년이사회가 오피니언 리더가 되어 적극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