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코로나19 확산 방지 나눔박스 1,000개 전달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상권이 침체된 전통시장의 활력 제고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외부출입이 힘든 항만 인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5천만원 상당의 “IPA 나눔박스”를 제작하여 전달한다고 25일 밝혔다.

○ 인천항만공사(IPA)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업을 통해 최근 방문객 급감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전통시장의 소상공인으로부터 구매한 5천만원 상당의 생필품과 코로나19 예방용품을 담은 나눔박스 1천개를 제작, 지역의 독거 어르신 등의 가정에 전달키로 했다.

○ “IPA 나눔박스”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필요한 ▲생필품(쌀, 라면, 두유 등)과 ▲예방용품(마스크, 손세정제) 등 10여가지 상품으로 구성됐다.

○ IPA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제작한 IPA 나눔박스는 25일부터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가 운영 중인 푸드뱅크마켓을 통해 항만 인근 지역(중구, 서구, 동구, 연수구)의 독거어르신 1,000가구에 순차적으로 전달된다.

○ IPA는 나눔박스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의 외출자제에 따른 생활 불편을 줄이는 동시에 ‘사회적 거리 두기’로 지역 내 감염 확산을 막고자 관련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 인천항만공사 최준욱 사장은 “인천항만공사가 전달하는 ‘나눔박스’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전통시장 소상공인들에 힘이 되고 항만인근 지역의 독거 어르신들에게도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IPA는 앞으로도 지역상권도 살리고 항만인근 지역의 취약계층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인천항만공사(IPA)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 ‘인천 1호 나눔명문기업’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과 나눔문화 선도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지역 사회의 환경 개선을 위한 ‘더 나은 지역만들기 사업’ 추진도 적극 추진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