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방역 위해 인천지역 국가 공공기관 발벗고 나서


○ 인천항만공사(
www.icpa.or.kr, 사장 최준욱)은 인천지역 주재 국가 출연 공공기관인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환경공단 등 4개 기관이 코로나19의 지역확산 저지를 위해 코로나19 방역에 힘을 모았다. 

○ IPA에 따르면 이번 코로나19 방역은 4개 기관이 조성한 ‘인천지역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금(I-SEIF)’을 활용해 I-SEIF 펠로우기업(사회적경제기업) 7개소, 공공기관 추천 복지관 34개소 등 총 41곳(약 4만㎡)을 대상으로 지난 19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순차적인 방역에 나섰다.

○ 또한, 4개 공공기관은 이번 41곳 취약시설 방역에 이어 시민공모를 받아 2차 추가 방역을 실시할 예정으로 추가 방역지원을 위한 공모절차는 4개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 인천항만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한국환경공단

○ 인천지역 사회적경제기업과 복지관 관계자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23일(월)부터 예산소진시까지 방역신청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 특히, 이번 방역을 위해 인천지역에 있는 방역 전문 사회적경제기업을 활용하는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라는 2가지 목적을 동시에 달성하며 I-SEIF가 인천지역 대표 지원 플랫폼으로 사회적 기여를 하게 된다고 밝혔다.

○ 지역 취약계층을 대상으로한 코로나19 방역을 추진한 인천항만공사 최준욱 사장은 “국가적 위기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인천지역 4개 공공기관이 총력을 다하고자 합심했다”면서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될 수 있도록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책임과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인천지역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금(I-SEIF)’은 인천지역 주재 국가 공공기관 4곳이 모여 ‘18년부터 ‘23년까지 18억 5천만원을 인천 사회적경제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활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