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건설공사 안전점검 수행기관 모집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직무대행 홍경선)는 공사가 발주한 건설공사 현장에 대한 안전점검을 수행할 점검기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 이번에 모집하는 ‘건설공사 안전점검 수행기관’은 2020년 1월 개정된 건설기술진흥법에 따라 인천항만공사가 발주한 건설공사 안전점검을 수행하게 되며, 이번 공고를 통해 수행기관 명부를 작성하고 관리하게 될 예정이다.

○ 자격조건으로는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안전진단 전문기관 중 ‘항만’, ‘건축’, ‘종합’분야 중 1곳 이상 등록되어 있어야 하며, 법인등기부상 본점이 인천광역시에 소재한 업체여야 한다.

○ 안전점검 수행기관 모집공고는 3월 9일부터 30일까지 22일간 진행되며, 신청을 희망하는 업체는 공사 홈페이지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여 작성한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인천항만공사 재난안전실로  직접 제출해야 한다.

○ 인천항만공사는 이번 모집공고에 신청한 점검기관을 1년간 안전점검 수행기관 명부에 등록하여 관리하고, 향후 건설공사 안전점검 필요시 명부에 등록된 업체를 대상으로 기술자 실적 등을 평가해 실제 수행기관을 선정할 계획이다.
 
○ 인천항만공사 이송운 재난안전실장은 “건설공사 안전점검 수행기관 모집을 통해 빈틈없는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안전사고로부터 자유로운 인천항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