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매력 우리가 알린다…IPA, 제17기 대학생기자단 출범!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홍경선 사장 직무대행)는 14일 오전 공사 대강당에서 인천항 이해도 제고 및 대국민 소통강화를 위해 선발한 제17기 대학생기자단(특파룡)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인천항 홍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 이번에 선발된 제17기 대학생 기자단은 지난해 12월 해운·항만·물류분야에 관심이 많은 인천, 수도권 대(휴)학생을 대상으로 공모해 6명을 최종 선발했으며, 올 상반기동안 인천항 공식블로그,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월간 인천항 현장취재, 미션수행 등의 활동을 전개하며 인천항을 알리는 명예기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 인천항 대학생 기자단은 해양·물류 및 지역사회 명소 등 다양한 소식과 정보 및 사회적 경제조직 등에 대한 현장취재를 통해 작성한 참신하고 생생한 기사는 인천항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채널을 통해 국민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 이날 발대식은 16기 해단식과 함께 진행됐으며, 지난 6개월간 성실하게 활동한 기자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우수기자로 선정된 2명의 대학생에게 사장 표창이 전달됐다.


○ 인천항만공사 홍경선 사장 직무대행은 “인천항만공사 기자단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대국민 소통활동을 통해 인천항을 알리는 멋진 활약을 펼쳐주기 바란다”며, “일반시민들에게는 낯설 수 있는 인천항 곳곳의 매력을 온라인을 통해 널리 알리는데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인천항만공사 대학생 기자단은 연 2회(6월, 12월) 공모를 통해 선발해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인천항 콘텐츠 제작 및 홍보를 통해 국민과의 소통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