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섬지역 어르신과 함께하는 그림책 문화예술프로그램 실시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홍경선 사장 직무대행)는 자매결연 섬지역(옹진군 승봉도, 강화군 아차도)을 대상으로 동절기「섬 지역 어르신과 함께하는 그림책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 IPA는 문화인프라 결여로 도서지역의 열악한 환경과 휴어기·관광 비수기인 동절기에 어르신들이 함께할 수 있는 문화활동이 부족하다는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섬마을 공동체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문화예술 기획으로 그림책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 ‘그림책 문화예술 프로그램’은 섬지역 어르신들의 관심사와 가독성을 고려하여 선정한 그림책과 큰글씨책 총 300여권을 마을회관에 기증하고, 기증한 책을 기반으로 문화공연과 독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지난 12월 30~31일에는 옹진군 승봉도에서 마을어르신 40여명과 함께 ‘북 클래식 콘서트’와 ‘독서 프로그램(손이 들려준 이야기들, 할머니 주름살이 좋아요, 엄마의 선물 등)’을 진행했다.


○ 또한, 지난 1월 9~10일에는 강화군 아차도에서 마을어르신 20여명과 함께 ‘전래동화 빛 그림극’과 ‘독서 프로그램(할아버지의 바닷속 집, 우리 마을이 좋아, 나 꽃으로 태어났어 등)’을 진행했다.


○ 아차도 최재석 어촌계장은 “어르신들이 함께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섬주민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지원해 준 인천항만공사에 주민들을 대표해 감사한다”고 말했다.


○ 인천항만공사 홍경선 사장 직무대행은 “인천항만공사는 2020년도에도 도서지역을 비롯한 지역 주민들의 문화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맞춤형 사회적 가치 실현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 한편, 인천항만공사는 지난 2006년 자매결연을 맺은 승봉도에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굴폐사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차도와 어촌사랑 자매결연을 추가로 맺었다.


○ 더불어, 농·어촌상생협력 기금을 활용한 섬마을 소방시설·학교 태양광시설 설치 등 도서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해양특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