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사회적기업 인증지원’멘토링 실시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홍경선 사장 직무대행)는 오는 11일 오후 송도 미추홀타워에서 사회적기업 창업희망자를 대상으로 사회적기업 인증획득 지원을 위한 멘토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사회적기업 인증획득 지원 멘토링’은 ▴아이템 및 시장분석 ▴사업계획서 작성 ▴사업체 운영 시 유의사항 등으로 구성되어 사업 구체화의 적극 지원을 통해 사회적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데 초첨을 두고 진행된다.


○ 이번 멘토링은 사회적기업 인증 획득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실제 IPA는 지난 9월과 10월 인증 지원을 위한 교육을 두차례 실시한 바 있으며, 지난 교육 참여자 중 참여 의사를 밝힌 예비창업자 대상으로 이번 멘토링을 구성했다.


○ 2차례에 걸쳐 실시된 지난 교육은 사회적 기업의 제도적 이해부터 국내 인증사례 및 유형 등에 대한 단계적인 교육이 실시되었으며, 이번 멘토링을 통해 사회적 기업 창업에 필요한 교육을 완성하겠다는게 IPA의 생각이다.


○ 인천항만공사 안길섭 일자리사회가치실장은 “이번 멘토링은 사회적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IPA와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앞으로도 IPA는 공공기관으로써 사회적가치 실현과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