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주한 외국적 선사대표자모임 회원사 대상 항로 유치 마케팅 펼쳐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홍경선 사장 직무대행)는 28일 오전 서울 롯데호텔에서 주한외국적선사대표자모임(AFSRK)의 회원사를 대상으로 신규 항로 유치 마케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주한외국적선사대표자모임은 한국 내 소재한 외국적선사의 사장단을 회원으로 한 모임으로 선사 간 물류 비즈니스 정보교환을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이다.


○ 이번 행사는 기존 신규항로 개설 및 물동량 증가 선사 위주로 지급되던 인센티브 제도의 개선사항에 대한 설명과 함께 향후 물동량 유치방안에 대한 선사의 의견을 청취했다.


○ 그동안 주한외국적선사대표자모임에서는 냉동·냉장 화물의 수출입 불균형 해소를 위해 더 넓은 범위의 인센티브 제도 운영에 대한 의견을 전달해 왔으며, 금년도 하반기 적극적으로 의견을 반영해 목적지에 관계 없이 냉동·냉장 화물 수출 화주에 대한 인센티브를 지급하도록 추가했다.


○ 앞으로도 주한외국적선사대표자 모임과의 꾸준한 의사소통을 통해 내년도 물동량 유치를 위한 소통창구로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 인천항만공사 이정행 운영부문 부사장은 “인천항의 지속적인 성장은 선사의 많은 관심과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라며 “현재 인천항의 가능성에 주목하는 외국적 선사들이 많은 바, 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상호간 성장의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