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국민제안 아이디어 반영한 '국민소통 12대 과제' 채택…정책으로 담아 실현
○ 인천항 이용자들과 국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제안한 아이디어가 국민 참여형 소통과제로 채택되어 정책으로 실현된다.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인천항 이용자들과 국민들이 주도적으로 인천항 주요 현안에 직접 참여하고 이를 제도나 정책으로 만들어가는 소통 프로젝트「e-해해海」*를 추진하면서 소셜네트워크(SNS) 플랫폼을 활용한 국민참여 제안과제 발굴채널 ‘아이디어 전달海’를 운영했다.
* 국민이 참여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SNS 소통 프로젝트「e-해해海」의 세부추진 과제로 과제발굴 <아이디어 전달海>, 소통강화 <인천항 소통海>, 안전소통창구 <인천항 안전海>가 있다.
○ 국민참여 제안과제 발굴채널 ‘아이디어 전달海’는 인천항만공사 홈페이지 또는 SNS 계정을 통해 국민들로부터 인천항에 대한 ▴궁금증 ▴제안사항 ▴혁신 아이디어 ▴개선요청을 자유롭게 전달받아 이를 제도나 정책으로 함께 만들어 나가는 양방향 대국민 소통 강화 프로젝트이다.
○ 지난 9월 3일부터 9월 30일까지 총 28일간 대국민 아이디어를 접수한 결과 총 222명의 국민으로부터 245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 제안된 아이디어는 중요도, 실현가능성 등을 고려해 공사 소통매니저 및 팀별 간담회를 통해 검토하고, 실현가능한 국민제안 과제를 ‘국민소통 12대 과제’로 채택해 공사 정책에 반영해 적극 추진한다.
▸ IPA 팀별 국민 참여형 소통과제(245건중 12건 선정)
연번 | 소통과제 | 주관부서 |
1 | 인천항 통합 콜센터 | 기획조정실 |
2 | 항만공사 방문 출입절차(직원 안내판 설치 등) 개선 | 경영지원팀 |
3 | 항만공사 카페 메뉴 다양화 | 경영지원팀 |
4 | 유어선부두 환경개선 사업 (화단조성 등) | 물류사업팀 |
5 | 공정한 표준계약서(안) 홈페이지 사전 공개 | 물류사업팀 |
6 | 연안여객터미널 밀폐형 흡연부스 설치 | 여객사업팀 |
7 | 연안여객선 승선로 구분 유도선 표시 | 여객사업팀 |
8 | 국제여객터미널 2줄서기 안내 스티커 부착 | 여객사업팀 |
9 | 고지서 수령방식 다양화 (SMS 모바일 등) | 물류정보팀 |
10 | 공사 기뷰 카페 친환경 소재 (PLA 컵, 뚜껑, 빨대) 교체 | 항만환경팀 |
11 | 도서지역 학교 대상 태양광사업 추진 | 항만기술팀 |
12 | 갑문 자연녹지 활용 개방행사(갑문 다문화가족 야외 결혼식 등) | 갑문운영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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