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제1기 크루즈 관광서비스 인력양성 교육생 수료식 개최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크루즈 연관산업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 시행한 ‘크루즈 관광서비스 인력 양성 교육’ 수료식을 23일 오후 5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 ‘크루즈 관광서비스 인력양성 사업’은 인천항만공사를 비롯한 인천광역시, 인천관광공사, 인천지역·관광레저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인하대학교 미래인재개발원, 한국여행업협회, ㈜아크플렉스 등 8개 관련기관이 공동으로 추진한 크루즈 관광산업 활성화 사업으로 관광관련 학과 졸업(예정)자 또는 관광관련 자격증인 관광통역안내사, 국외여행인솔자를 소지한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여행사 실무 ▴크루즈 실무 ▴크루즈 선내 실습을 제공하는 크루즈 관광 특화교육이다.


○ 이날 수료식에는 교육과정을 이수한 13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우수 교육생을 선정해 포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 또한, 이번 교육과정에는 인천 특성화고 중 유일하게 관광관련학과를 운용중인 영화관광경영고등학교 졸업예정자 6명의 학생도 포함되어 크루즈 관광산업의 인지도 향상 및 직무탐색의 기회가 주어졌다.


○ 제1기 크루즈 관광서비스 인력양성 사업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조상윤씨는 “올해 첫 시도한 크루즈 교육과정이 단순 이론과정이 아닌 실제 크루즈 탑승을 통한 다양한 선상활동 체험 및 크루즈 관광인솔자가 되어 기항지 스케쥴을 직접 설계하는 등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유익했다”고 말했다.


○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크루즈 연관산업 활성화를 위해서는 전문인력 양성이 꼭 필요한 부분”이라면서, “크루즈 산업 활성화를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