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글로벌 포워더 인천항 초청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지난 26일 오후 글로벌 포워더 DB Schenker Korea의 아시아태평양 항로개발 매니저 외 관계자들을 인천신항으로 초청해 인천항 물류환경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 DB Schenker는 해상 부문 연간 처리 물동량이 220만 3000TEU(2018년 기준)에 달하는 글로벌 4위 해상 포워딩 업체다.

  *DB Schenker 항공 부문 : 글로벌 3위 / 연간 물동량 130만 4000톤


○ 아시아-유럽 비즈니스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DB Schenker Korea는 인천항의 하역, VGM(Verified Gross Mass, 컨테이너화물 총중량 검증제), 세관 및 검역 등 인천항의 수출·입 전반 프로세스를 확인하기 위해 인천항을 방문하였다.


○ 방문단은 먼저 인천항만공사를 방문해 인천항의 물류 인프라, 서비스 등에 대한 소개를 듣고, 인천신항 한진컨테이너터미널로 이동해 화물의 양·적하과정 등 인천항 화물 처리 과정을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 또한, IPA는 인천항 이용 편의성 증대를 위해 ▲ 인천항 이용 불편사항 최소화 ▲ 선사·물류기업과의 매칭 서비스 ▲ 신규항로 개설 정보 공유 등의 마케팅 후속조치도 논의했다.


○ 인천항만공사 정원종 글로벌마케팅팀장은 “수도권 수요가 높은 화물이 인천항을 이용할 경우, 고객의 물류비 절감 뿐 아니라  서비스 경쟁력의 제고 또한 기대할 수 있다“며, ”정기선 운항 및 항만시설 현황 등 포워더가 궁금해 할 사항을 설명 및 홍보함으로써 더 많은 고객들이 인천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