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 

면세점 운영사업자 모집 공고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올해 12월 인천 송도에 개장 예정인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의 면세점 운영사업자 선정을 위한 입찰공고를 7월 12일부터 8월 2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 이번 공고는 2개 매장(매장 전용면적 791.9㎡)으로 계획된 면세점 시설에 대하여 진행하며 공사는 제안서 평가와 가격평가를 포함한 종합평점의 고득점순에 따라 2개 사업자를 선정하고, 관세청 특허심사를 통해 최종 1개 사업자가 결정될 예정이다.


○ 특히, 이번 입찰의 경우 중소·중견기업뿐만 아니라 대기업도 참여가 가능한 ‘일반경쟁’ 입찰로 진행되기 때문에 신규 시장참여자 등을 포함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 다만, 중소·중견기업에 공정한 기회를 부여하고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매장 면적의 10% 이상을 중소·중견제품으로 구성하도록 의무화하고, ▴사회적가치 및 상생협력 계획에 대한 제안서 항목을 신설하여 평가를 진행할 계획이다.


○ 또한, 인천항 출국장 면세점 사업제안서 작성방향과 참여조건 등 관심사업자의 궁금한 사항이 해소될 수 있도록 7월 23일 오전 9시 30분 공사 5층 대강당에서 설명회를 개최하며 이때 입찰 대상인 신국제여객터미널 면세점 현장투어도 함께 병행할 예정이다.


○ 또한, 인천항 출국장 면세점 사업제안서 작성방향과 참여조건 등 관심사업자의 궁금한 사항이 해소될 수 있도록 7월23일 오전 9시 30분, 공사 5층 대강당에서 설명회를 개최하며 이때 입찰대상인 국제여객터미널 면세점 현장투어도 함께 병행할 예정이다.


○ 자세한 사항은 인천항만공사 홈페이지(www.icpa.or.kr)에 접속해 ‘입찰정보 바로가기’ 메뉴 중 ‘항만부지 입찰정보 안내’ 및 온비드(www.onbid.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