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컨테이너 선사 비상대책회의 개최

인천 하버파크호텔에서 인천항 컨테이너 소장과 대리점 대표들과 함께 인천항 물동량 증대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인천항만공사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17일 인천 하버파크호텔에서 컨테이너 선사 및 대리점이 참가한 가운데 인천항 물동량 증가세 감소에 공동 대응하기 위한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날 회의에서는 인천지역에 소재한 컨테이너 선사 소장, 대리점 대표 12명과 함께 인천항 컨테이너 물동량 증가세 감소 원인 분석 결과를 공유하고 이를 타개할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 참석자들은 최근 미·중 통상협상 결렬 및 국내 경기침체가 현 상황의 가장 큰 원인이라는 데 공감하고, 부정적 외부시장 환경에 공동 대응하기 위해 협조 관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는 것에 뜻을 모았다.

 

○ 인천항만공사는 이러한 공동 대응 방안의 일환으로 합동 화물 유치 반을 구성하고 인천항 물동량 증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 또한,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인천항 컨테이너 물동량 창출을 위해 물류업계 등과도 간담회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올해 인천항이 놓여있는 상황이 녹록지 않다”면서, “이러한 시기일수록 업계의 의견을 경청하고 함께 해결방안을 고민함으로써 인천항이 현재의 위기를 기회 삼아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2019년도 4월까지 컨테이너 화물 누계 물동량은 985천TEU로 전년 동기 대비 0.7% 증가했으며, 올해 4월 컨테이너 물동량은 274천TEU로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