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인천항 크루즈 터미널 개장 준비에 구슬땀

 

= 크루즈터미널 개장을 앞두고 제1차 종합시험운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인천항만공사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지난 29일 오후 공사 임직원 100여 명을 포함하여 CIQ(세관·출입국·검역), 인천항보안공사, 인천항시설관리센터, 선사, 여행사 등 200여 명의 크루즈 터미널 운영 관련기관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크루즈 입항을 가정한 제1차 종합시험운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이번 제1차 종합시험운영은 오는 4월 26일 예정된 크루즈 터미널 개장과 함께 모항 크루즈 출항에 따른 입·출항 프로세스 점검 등 터미널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절차를 사전에 점검함으로써 개장 당일 탑승객의 안전을 확보하고 원활한 운영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진행됐다.

 

○ 중점 점검사항으로는 ▴ 대규모 여객 입·출항에 따른 안전 및 흐름관리 ▴갱웨이 및 X-Ray 등 터미널 운영에 필요한 장비의 정상작동 여부 ▴수입금지 품목반입, 환자발생 등 긴급상황에 대한 절차 등이다.

○ 제1차 종합시험운영을 진두지휘한 이정행 운영부문 부사장은 “인천항을 찾는 여객과 크루즈선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편안하고 쾌적한 터미널 이용을 할 수 있도록 남은 기간동안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