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해양수산 협의체‘함께海’ 올해도 공동사업 적극 추


= 인천지역 해양수산 협의체 함께해 회의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인천항만공사


○ 인천지역 소재 해양수산부 산하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인천물류업계와 항운노조 등 10개 기관이 지역사회 공헌을 통한 소외이웃 지원을 위해 금년에도 함께한다.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지난달 28일 공사(IPA) 5층 대회의실에서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사회공헌을 위해 공사 주도로 「인천 해양수산 상생 협의체 ‘함께海’」 간담회를 개최하고 ‘18년도 성과보고와 함께 ’19년도 주요사업 계획을 확정짓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 IPA에 따르면, 이날 ‘함께海’ 협의체 참여 10개 기관 실무진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첫 번째 사업으로 실시한 '이웃사랑 김장나눔' 행사 이후 두번째로 지역사회 공익형 사회적기업 지원을 위해 지원방식 등에 대해 논의하고, 올해도 분기별 1회 이상 합동으로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 금년 함께海’ 협의체가 추진할 사업으로는 상생협력 차원에서 지역의 사회적기업 등의 지원과 교육부문에서는 양질의 해양특화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을 통해 관내 학생들에게 창의적인 해양수산부문 교육연계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 또한, 해양환경 부문에서는 합동 해양환경 정화활동 등도 지속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 지난해 11월에 ▴인천항만공사 ▴극지연구소 ▴해양환경공단(인천) ▴한국해운조합(인천) ▴선박안전기술공단(인천) ▴수협(경인지역본부) ▴인천항보안공사(IPS) 등 공공부문 7곳과 ▴인천항시설관리센터(IPFC) ▴인천항물류협회 ▴인천항운노조 등 민간부문 3곳 등 인천 해양수산 10개 기관은 사회공헌 대협약을 맺고 ‘함께海’ 협의체를 발족했다. 


 ○ 지난해 ‘함께海’ 협의체는 첫 사업으로 '이웃사랑 김장나눔' 행사를 기획해 6,000포기의 김장 약 12톤(10kg짜리 1,200박스) 분량의 김치를 만들어 소외이웃 1,200 가구에게 나눠줬다. 


○ 인천항만공사 안길섭 일자리사회가치실장은 “기해년 올해에도 협의체 ‘함께海’는 인천의 해양수산 부문 사회공헌 소통채널로서 앞으로도 소외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하여 늘 함께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