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공식 블로그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협력관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과 인천경제자유구역청 김진용 청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인천항만공사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20일 오후 인천경제자유구역청(www.ifez.go.kr, 청장 김진용)과 LNG연료 추진 친환경 홍보선 ‘에코누리호’에서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협약체결로 인천항과 인천경제자유구역의 현안해결에 공동으로 대응하기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고 양 기관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힘을 보태기로 약속했다.  


○ 이날 협약식에는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과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등 공사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주요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해양관광중심도시 조성을 위한 항만인프라 기반시설 사업 ▴골든하버 부지 내 공동 투자유치 협력사업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동 사업 발굴 및 산업기반 조성 등이다.


○ 양 기관은 원활한 협력 추진을 위해 인천항만공사 홍경선 경영부문 부사장과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유문옥 기획조정본부장을 중심으로 하는 실무협의체를 구성하여 정기·수시로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등 지속적이고 활발한 운영에 힘쓸 예정이다. 


○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인천항과 인천경제자유구역이 직면하고 있는 주요 현안을 해결하고 혁신을 꾀하기 위해서는 지역 내 유관기관과의 상호소통과 협력이 중요하다”며, “이번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실질적인 경쟁력 강화와 지속가능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