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공식 블로그



안녕하세요! 해룡이에룡!

즐거웠던 설 명절 연휴가 끝나고 벌써 하루가 지나

화요일이 되었답니다! 다들 다시 돌아온 일상에 잘 적응하고 계시나요?



아무래도 연휴 뒤에 다시 일상으로 돌아오기 쉽지 않으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연휴 끝에 일상으로 돌아오며 찾아오는 피로, 우울, 무기력감 등

명절증후군을 극복하는 방법을 해룡이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D

 


1. 수면리듬 되찾기


연휴 기간 동안 깨어져버린 수면리듬으로 다시 일상으로 돌아와

불면증에 시달리는 경우 다시 수면리듬을 되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깨어져 버린 수면리듬을 되찾기 위해서는 낮잠은 최대한 지양하며

30분 이하로 자는 것이 좋답니다 :) 밤에 잠이 오지 않는다면

따듯한 물로 목욕이나 반신욕을 하면 수면에 좋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2. 규칙적인 식습관 지키기


명절기간 우리의 입을 행복하게 해주었던 명절음식들,

먹을 땐 행복했지만 명절내 기름진 음식과 과식으로

속이 불편하다면 다시 규칙적인 식습관 들이기가 필요하답니다

기름지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최대한 피하고 채식 위주의 식사와

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식사 후에

가벼운 산책을 해주면 더더욱 좋겠죠?

 


3. 스트레칭


명절 음식을 준비하며 같은 자세로 계속 앉아 전을 부치고,

귀성, 귀경길 장시간의 운전 등으로 굳어지고 뭉친 근육들,

맛있는 음식과 늦잠으로 왠지 모르게 둔해진 느낌

이럴 땐 틈틈이 스트레칭을 통해 경직된 몸과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답니다


 

4. 나만의 방법으로 스트레스 극복하기!


몸과 마음을 무기력하게 하게 하는 스트레스,

사람마다 스트레스를 극복할 수 있는 각자의 다양한

방법이 있죠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만의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것이 해룡이는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좋아하는 책을 보거나신나게 게임을 하거나좋아하는 영화 보기 등

다시 돌아온 일상에 나를 무기력하게 하고 지치게 만든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버릴 자신만의 노하우로 명절 후 증후군을

극복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해룡이와 함께 명절증후군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연휴를 끝으로 일상으로 돌아와 힘들고 지치더라도

다시 활기찬 일상으로 돌아와 힘차게 하루를 시작해 보자구요!

저 해룡이가 여러분들의 활기찬 일상을 위해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