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고객감동 서비스 위해 인천항 CS Innovator's Club 발족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서비스 주체간 협력을 통한 고객서비스 향상 협업조직 구성
○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남봉현)는 22일 송도 오라카이호텔에서 고객감동 서비스를 위한「인천항 CS Innovator's Club」 발족식과 함께 CS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 「인천항 CS Innovator's Club(이하 CSIC)」은 공사가 주축이 되어 CIQ기관, 터미널운영사, 배후단지 입주기업 등 항만서비스 제공 주체의 고객접점 담당자와 공동으로 한 협의체로써 이용고객의 편의 향상에 관심을 갖고 개선에 동참하도록 하기 위해 구성되었다.
○ 이 날 발족식에서는 IPA 내부 CS담당자를 비롯해 CIQ기관(인천본부세관, 인천출입국관리사무소, 국립인천검역소, 농림축산검역본부)과 터미널운영사(선광신컨테이너터미널, 한진인천컨테이너터미널, 인천컨테이너터미널, E1컨테이너터미널), 아암물류1단지 및 북항배후단지의 각 고객접점 대표자들이 CS Innovator로 각각 위촉하였다.
○ 발족식에 이어 CS Innovator로 위촉된 농림축산검역본부의 양수정 수의주사보가 인천항 CS 홍보대사로 선정되었으며 직접 고객서비스헌장 선서문을 낭독하면서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실천 의지를 표명하기도 했다.
○ 공사에 따르면, CSIC 발족을 통해 인천항 서비스 주체 구성원들의 고객만족 활동 참여 의식을 높이고, 고객감동을 이끌어낼 방안을 발굴해 시행하고 확산시킴으로써 인천항의 전반적인 고객 서비스 마인드와 수준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IPA 김영국 글로벌마케팅팀장은 “CSIC 활동을 통해 인천항 서비스 주체 기관·업체 임직원의 고객중심 사고를 확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만족도 향상 아이디어 중 실현가능성이 높은 것을 우선 채택하여 실행에 옮겨 고객의 만족과 감동을 이끌어낼 것” 이라고 말했다.
○ 한편, 공사는 CSIC는 분기별 정기간담회를 실시하여 고객 애로사항과 이슈를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도출하여 각 기관의 고유 역할에 따라 조치하는 등 지속적 모니터링을 실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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