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공식 블로그



"多才多能 IPA", 대청도에서 프로보노 사회공헌활동 펼쳐


IPA 보유역량 활용 도서지역 주민 대상

'찾아가는' 사회공헌 활동 추진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사흘간 지역사회 나눔경영의 일환으로 옹진군 대청도에서 '찾아가는'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 이번에 펼친 사회공헌(프로보노, Pro Bono) 활동에는 (사)인천항시설관리센터(대표이사 전춘호)와 함께 인천항만공사 건설본부 갑문정비팀의 전기 기술자와 항만공사내 사진 동호회, 사내 변호사 등의 직원 10여명이 참여하였다.

*프로보노 : '공공의 이익을 위한 무료봉사'라는 뜻으로, 라틴 문구인 '공익을 위하여(pro bono publico)'의 약어로 원래 변호사가 소외계층에 대한 무료로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위를 말한다. 최근에 프로보노의 의미는 확장되어 각 분야의 전문가가 공익을 위하여 자신의 전문적 지식, 기술, 경험 등을 기부하는 활동이나 사람을 뜻한다.

     

○ 이들의 프로보노 활동은 대청도내 독거어르신 가구 23세대의 노후 전열전등기구 교체와 함께 가족/장수사진 촬영, 무료 법률상담 등 직원들이 가진 전문역량과 전문성을 살려 소외이웃에 대한 나눔을 실천했다. 촬영한 가족, 장수사진 등은 제작이 완료 되는대로 어르신들에게 전달된다.

     

○ 앞으로도 서해5도와 도서지역에 대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재능나눔 봉사는 물론 교육, 문화, 관광진흥 등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분야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이를 기관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특화해 나갈 계획이다.

     

○ 금번 활동에 사진촬영에 참여했던 IPA 신재풍 팀장은 "지역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장수사진 촬영을 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대청도를 찾아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펼친 인천항만공사 직원들이 기념촬영에 응하고 있다.

<대청도를 찾아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펼친 인천항만공사 직원들이 기념촬영에 응하고 있다.>

 

○ 한편, 공사는 지난 7월에도 소방시설이 부족한 화재취약 도서지역 소청도와 소연평도에 소화기 및 주택용 화재경보기 243개의 소방시설을 보급하고, 승봉도에 섬관광 편의 향상을 위해 관광안내도 설치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경영 강화에 힘쓰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는 인천항만공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인천항만공사 블로그에서 더 FUN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