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한국국제물류협회(KIFFA) 초청 인천항 설명회 개최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가 10일 오후 국제물류협회(KIFFA) 소속 24개 포워더사 대표를 인천항으로 초청해 설명회를 개최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사진설명 = 10일 개최된 인천항 홍보설명회에 참석한 한국국제물류협회 회원사/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


○ 인천항만공사(IPA)는 인천항 홍보선 에코누리호에서 참석자 34명을 대상으로 인천항의 현황을 설명하고 포워더의 실질적 서비스 운영 검토에 필요한 최신 자료를 제공했다.


<사진설명 = 한국국제물류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인천항에 대해 설명하는 IPA 김순철 마케팅팀장/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


○ 이어 IPA는 인천항의 서비스 경쟁력을 홍보하기 위해 참석자들을 인천신항으로 안내해 컨테이너 선박의 접안, 화물의 양·적하과정 등 인천항 화물 처리 과정을 소개했다.


<사진설명 =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인천신항에 대해 설명하는 SNCT이도희 사장/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


◯ IPA는 이번 설명회에 인천 기항 선사의 참여를 독려해 포워더와 인천 기항 선사가 직접 만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실질적으로 화물을 유치할 수 있도록 가교역할을 했다.

     

◯ IPA 김순철 마케팅팀장은 “해운경기 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물류업계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향후 정기항로 확충과 신규 배후단지 제공 등 물류기업이 필요로 하는 이슈를 신속히 업데이트하여 항만 서비스 수요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물류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KIFFA는 760여개 국제물류주선업체(포워더)를 회원사로 하는 협회로, 국제물류업계 전문인력 양성, 물류전용센터 건립운영 등을 통해 업계의 글로벌 물류경쟁력 강화를 견인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