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제9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공공부문 대상 수상

고객 중심 콘텐츠 기획·제작으로 호평, 인천항 대국민 소통에 이바지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IPA)가 23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9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시상식에서 공공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 올해로 9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은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상으로, 디지털 기반의 소통마케팅 도구를 활용하여 고객과 소통하는 기업의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습니다.
    
○ 이날 공공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한 IPA는 공식 블로그 ‘FUN한 인천항 이야기’ 및 페이스북, 웨이보,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등 총 5개의 다양한 소통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SNS를 통한 고객접점 대국민 정책홍보, 정책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수행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ICSI·SCSI 평가 종합 68.51점(AA 등급)이라는 높은 등급을 달성했습니다.
    
○ 특히 인천항 공식 블로그 ‘FUN한 인천항 이야기(htttp://incheonport.tistory.com)’는 하루평균 3,000~3,300명이 방문하면서 당초 올해 목표였던 누적 방문객 250만명을 넘어 최근 누적 방문객 280만명을 달성했습니다. 인천항 공식 페이스북(http://facebook.com/incheonport)은 누적 팬수 1만명을 돌파하는 등 꾸준히 방문객들이 증가하면서 인천항만공사의 대국민 소통이 아주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제9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시상식에서 공공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한 인천항만공사

안길섭 홍보팀장(가운데)이 김부겸 국회의원(왼쪽), 박영락 한국인터넷소통협회장(오른쪽)과

기념촬영에 응하고 있다.> 


○ IPA 안길섭 홍보협력팀장은 “고객중심 마인드에서 콘텐츠를 기획, 제작했던 점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된 원동력인 것 같다”며 “향후 인천항에 관심을 갖는 모든 분들이 원하는 정보를 보다 쉽고 즐겁게 접할 수 있도록 채널을 꾸려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