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산업단지 수출 지식나눔 멘토링 간담회 개최

IPA, 인천신항 및 물류서비스 홍보로 인천항 이용 독려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IPA)는 22일 오후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에서 개최된 ‘수출 지식나눔 멘토링 간담회'에 참석했습니다.

    

○ 수출 지식나눔 멘토링은 매월 1회 업계 현안사항 공유를 위해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가 주최하고 남동국가산업단지 소속 수출기업이 참여하는 간담회입니다.

    

○ 이날 설명회에는 남동공단 소속 수출기업 대표자 6명과 수출멘토단 5명이 참석했으며, IPA와 선사에서도 참석하여 해외시장 정보 및 마케팅 전략, 바이어발굴 및 협상스킬, 수출 실무 등 수출전반에 관한 내용을 공유했습니다.

    

○ IPA는 지난해 신규 개장한 인천신항 컨테이너터미널 시설과 현재 제공하고 있는 물류 서비스를 소개했다. 수도권 산업단지에 인접한 인천항이 물류비용과 운송시간 측면에서 타 항만에 비해 훨씬 우위임을 설명하며 인천항 이용을 적극 권장했습니다.

    

○ 특히 인천항은 미주항로는 물론 중동항로도 개설되어 있고, 중국, 홍콩 등 아시아 경제권과의 서비스 네트워크도 매우 촘촘한 만큼 인천지역 기업들의 원활한 수출입을 할 수 있는 최적의 요충지라는 설명을 덧붙였습니다.

    

<22일 오전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에서 진행된 ‘수출 지식나눔 멘토링 간담회’에 참석한 물류기업 대표자,

선사 담당자들이 인천항 수출 프로세스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고 있다.>

 

◯ IPA 김순철 마케팅팀장은 “산업단지 입주기업들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출입을 늘리는 일은 항만산업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는 만큼 항만운영주체로서 기업들의 요구와 목소리를 적극 듣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