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크루즈 여행객을 잡아라’…IPA 도쿄서 크루즈 마케팅

16, 17 이틀간 도쿄 크루즈 포트 세일즈참가요코하마항과 공동 발전 모색도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유창근)16, 17일 이틀 동안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2016 도쿄 크루즈

 포트세일즈에 참가해 그동안 중국에 편중된 크루즈 시장의 확대를 위한 마케팅에 나섭니다.



인천항만공사(IPA)16, 17일 일본 도쿄 프린스파크타워도쿄호텔에서 열린 ‘2016 도쿄 크루즈 

포트 세일즈에 해수부, 인천시, 부산시, 제주도 및 관련 항만공사 등과 함께 공동으로 참가해 

인천항 크루즈 포트 세일즈에 나선다고 16일 밝혔습니다.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이번 ‘2016 도쿄 크루즈 포트 세일즈는 범정부 합동 마케팅과 각 기관별 

개별 마케팅의 유기적 연계를 통해 기존 중국 중심의 크루즈 마케팅에서 탈피

크루즈 전략 시장의 다변화를 모색하는 자리입니다.



IPA에 따르면, 이번 일정은 일본국적 크루즈선사(NYK 크루즈)와 여행사(HIS, JTS ) 등을 대상으로 

항공과 크루즈를 연계한 상품개발에 대한 관심과 논의를 이끌어 내기 위한 방문입니다

특히 IPA는 행사 기간중 일본 주요 크루즈항만인 요코하마항을 방문, 요코하마-인천간 

공동 발전발향을 모색하고 신규 크루즈 선대의 인천항 유치를 위한 

마케팅에도 집중한다는 계획입니다.



IPA 김영국 여객사업팀 팀장은 “IPA는 이번 2016 도쿄 크루즈 포트 세일즈 참가를 통해 

그동안 중국에 편중되어 있었던 크루즈 전략시장을 다양화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설명> 16일 오후, 일본 도쿄에서 열린 '도쿄 크루즈 포트 세일즈'의 인천시 부스에서 IPA담당자와 일본 현지 여행사 담당자들이 크루즈 관광 프로그램에 대해 협의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