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 향상 위해 인천항 주요기관 협력

인천항만공사, 출입국․통관․검역기관 등과 ‘인천항3.0 고객만족기획단’ 발족




인천항 발전과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인천항만공사와 인천항의 출입국, 통관, 검역기관이 ‘인천항3.0 고객만족기획단’을 운영합니다.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유창근)는 공사(IPA)와 인천본부세관, 인천출입국관리사무소, 국립인천검역소, 농림축산검역본부 중부지역본부 등 인천항 유관기관 실무 책임자들로 구성된 ‘인천항3.0 고객만족기획단’이 23일 발족했다고 밝혔습니다.


인천항 고객만족기획단 발족은 인천항을 이용하는 사람과 화물에 대한 최상의 항만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선박의 항만시설 이용, 승객의 승·하선, 화물 하역 등 입출항, 출입국, 통관, 검역 프로세스에 있는 관련 기관들이 능동적이고 긴밀하게 공조해 나가자는 것이라고 IPA는 설명했습니다.


그동안 인천항에서는 유관기관들이 개별적으로 인천항 서비스 개선 노력을 기울여 오기는 했지만 하향적 지시에 의한 피동적 업무 수행이 적지 않았다는 진단에 따라 관련기관이 함께 인천항 고객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서비스 개선 네트워크를 구축해 운영키로 한 것입니다.


기획단은 정기 및 임시회의를 통해 고객 서비스와 관련된 주요 제도와 민원사항, 현안 정보를 공유하고 문제를 해결할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개선 노력을 기울여 갈 예정입니다.


유창근 IPA 사장은 참여기관 관계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이용자들의 만족을 넘어 고객이 감동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함께 소통하고 협력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 사진설명

 = 23일 오전 인천항만공사 항만위원실에서 열린 ‘인천항3.0 고객만족기획단 발족식’에서 유창근 공사 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습니다.

 

= 23일 오전 인천항만공사 항만위원실에서 열린 ‘인천항3.0 고객만족기획단 발족식’에서 유창근 공사 사장을 비롯한 참여기관 관계자들이 고객 감동을 위한 인천항 서비스 개선을 다짐하는 파이팅을 외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