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크루즈관광객 유치 본격화홍콩크루즈박람회 참가

유창근 사장 단장으로 크루즈 세일즈단 구성주요 선사대상 일대일 미팅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유창근)가 홍콩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규모의 크루즈 컨벤션에서 인천항 크루즈 마케팅에 나섭니다.

인천항만공사(IPA)는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2014 크루즈 쉬핑 아시아 퍼시픽(2014 Cruise Shipping Asia Pacific이하 CSAP)'에 참가해, 크루즈 선사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인천항 홍보에 나선다고 19일 밝혔습니다.

IPA20~21일 이틀 동안 박람회장 내에 한국관광공사인천시인천도시공사와 공동으로 크루즈 코리아부스를 설치, 크루즈 기항지로서의 인천의 매력을 적극 홍보할 예정입니다.

박람회를 통해 IPA는 인천항에 배를 보내고 있는 크루즈선사들은 물론, 미기항 선사들과 새 국제여객터미널 개발 상황을 공유하고,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통해 인천항에 투입되는 크루즈 선대를 더욱 확대하겠다는 계획입니다.

, IPACSAP에서 현재 인천항에 건설 중인 새 국제여객부두와 터미널, 배후부지에 더 많은 크루즈선과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더 큰 투자와 기업을 유치하기 위한 포트마케팅도 전개할 예정입니다.

특히, 유창근 사장을 단장으로 한 IPA 크루즈 세일즈단은 ‘135만톤급 스타 제미니(Star Gemini)호로 인천항을 7회 기항했다가 ’14년에는 입항 실적이 없는 스타 크루즈(Star Cruises)의 선대 운용계획 등을 청취하고 인천항 재기항 결정을 이끌어내는데 총력을 기울일 방침입니다. 이와 관련, IPA는 스타 크루즈 참가단과의 유 사장과의 단독 미팅 일정도 확정했습니다.

또 세일즈단은 인천항에 14만톤급 크루즈선 2척을 지속적으로 보내고 있는 로얄캐리비안크루즈의 고위 임원진도 만나 승객 만족도 제고 방안을 논의하고 인천항 기항 확대를 유도할 예정입니다.

이들 선사 외에도 IPA는 이번 CSAP에서 동북아 크루즈 시장에 관심을 갖는 크루즈 선사들을 발굴, 인천항을 적극 홍보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해 새 국제여객부두의 조기 활성화를 도모키로 했습니다.

인천항만공사 유창근 사장은 인천항은 다양한 관광자원을 갖춘 매력적인 크루즈 기항지로 오는 201611월 새 국제여객터미널 완공과 함께 동북아의 크루즈 거점항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이번 마케팅 활동을 통해 입항 크루즈를 1척이라도 늘리고 더 많은 크루즈 선사의 인천항 기항 결정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올해 인천항에는 총 92항차의 크루즈 입항이 예정돼 있습니다. ‘13년보다 3항차가 줄어들었지만 신규 크루즈선인 중화태산호 입항 유치 성공과 기항선박의 대형화에 힘입어 관광객 수는 지난해보다 4% 정도 많은 약 179천명이 될 전망입니다.


20일 오전 홍콩 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막한 홍콩 크루즈박람회(2014 Cruise Shipping Asia Pucific)에서 인천항 홍보 부스를 찾은 해외 크루즈 선사 관계자가 인천항만공사 직원에게 인천항 크루즈 기항에 대한 문의를 하고 있습니다. 


20일 오전 홍콩 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막한 홍콩 크루즈박람회(2014 Cruise Shipping Asia Pucific)에서 인천항 홍보 부스를 찾은 로얄 캐리비안 크루즈 홍콩 지사 관계자들이 인천항만공사 직원에게 인천항 크루즈 기항에 대한 문의를 하고 있습니다.


20일 오전 홍콩 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막한 홍콩 크루즈박람회(2014 Cruise Shipping Asia Pucific)의 인천항 홍보 부스를 찾아 새 국제여객부두 및 터미널 건설계획을  청취중인 해외 선사 관계자들의 모습입니다. 

/ 사진제공 = 인천항만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