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창근 사장내항재개발 추진상황 청취

6일 내항 `1, 8부두 재개발 대상지에서 첫현장 업무보고


인천항만공사 유창근 사장은 6일 오전 항만 재개발 사업 대상지인 인천항 내항 1, 8부두 현장을 방문하여 사업 추진상황을 청취했습니다유 사장의 내항 1, 8부두 방문은 사장 취임 이후 이날 시작된 현장 업무보고의 첫 행보입니다.

이날 현장 업무보고는 최해섭 운영본부장이 내항 재개발 사업과 관련한 현재까지의 진행 상황과 부두별 운영현황추후 일정 등에 대해 설명하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유 사장은 인천시민들의 요청에 따라 국가가 정책적으로 결정한 사안이니 만큼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되항만운영상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항만물류업계와 충분히 소통하고 협의해 최적의 방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이후 유 사장은 재개발 대상지 외 내항 부두 곳곳을 방문하며 현장을 점검했으며부두 내 안전사고 예방 및 환경정비 등을 위한 대책 마련도 지시했습니다.


유창근 인천항만공사 사장(왼쪽)이 항만 재개발 사업 대상지인 인천 내항 1, 8부두에서 최해섭 운영본부장(오른쪽), 김종길 물류산업육성팀장과 함께 부두운영 현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모습입니다.


유창근 인천항만공사 사장(가운데)이 항만 재개발 사업 대상지인 인천 내항 1, 8부두에서 최해섭 운영본부장(왼쪽), 김종길 물류산업육성팀장과 함게 부두운영 현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