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만하역 생산성과 안전관리’교육

인천항만공사는 12일 한국항만연수원 인천연수원에세 하역사, 선사 및 대리점 등 항만협력업체 관리자 및 실무 종사자 7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교육 주제는 ‘항만하역 생산성과 안전관리’였으며 항만물류 전문 인력 양성기관인 인천항만연수원의 남영우 교수 부장이 강사로 나서서 2시간여의 열강을 진행했는데요.

강의에서는 하역작업의 프로세스 분석에 이어 △글로벌 물류환경의 변화 △항만하역의 중요성 △항만하역 생산성과 안전관계 △항만하역재해 특성 및 안전대책 △항만하역 생산성 향상을 위한 안전관리 등 5개 항목에 대한 소개와 설명이 이뤄졌습니다.

IPA 관계자는 “교육은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 없이는 인천항의 발전도 없다는 생각을 기저로 진행한 것”이라며 “체계적이고 철저한 안전관리가 근간이 돼야만 항만생산성이 증대된다는 취지가 강의 골자”라고 밝혔습니다.

교육을 수강한 한 업체 직원은 “평소 간과할 수 있는 안전관리의 중요성과 하역작업의 위험성에 대해 경각심을 불러넣게 되는 계기가 됐다”며 “이런 교육이 좀 더 자주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는데요.

IPA에서는 올 하반기에 한 차례 더 항만협력업체와의 상생협력 및 항만경쟁력 상화를 위한 2차 전문 강사 초빙교육을 준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