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 노선에는 다양한 지역이 있지만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곳은 유럽입니다 *_*

 

크루즈 여행의 노선은 유럽(에게해, 지중해, 북유럽), 알래스카, 바하마/카리브해, 버뮤다, 하와이, 남미, 남태평양, 뉴잉글랜드/캐나다 등의 코스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가장 인기 많은 유럽!

크루즈로 떠나는 유럽여행은 어떨까요? 우선 유럽여행을 할 수 있는 크루즈 노선에는 에게해노선, 지중해노선, 북유럽노선으로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유럽 크루즈 여행 '에게해 크루즈' 추천도시

 

[그리스]

▷ 추천도시 : 아테네, 밧모, 미코노스, 로도스, 크레타, 산토리니

수도 : 아테네

언어 : 그리스어

기후 : 지중해성 기후. 반도부의 남부 및 도서부는 여름에 아주 건조한 지중해성 기후가 나타나지만 북부에는 여름에도 강수량이 많고, 겨울에 추위가 심한 대륙성 기후가 특징입니다. 겨울에 추위가 심한 곳은 마케도니아와 트라케 지방입니다. 그리스 남부는 지방풍의 영향을 받아 여름엔 아주 건조하다고 합니다.

여행에 적합한 시즌은 5월 9월을 추천합니다.^^ 여름엔 지중해성 기후로 인해 덥다고 합니다.

통화 : 유로화

 

 

[터키]

▷ 추천도시 : 이스탄불, 쿠사다시

수도 : 앙카라

언어 : 터키어

기후 : 마르마라해 연안은 지중해성 흑해성 기후, 가을과 겨울에 비가 많습니다. 내륙의 고원지대는 한서의 차가 심하고, 동부고지는 여름이 짧고 겨울이 길다고 합니다. 터키는 지진대에 속하며, 에게해 연안은 1급 지진대에 이스탄불 지방은 제2급 지진대에 속한다고 합니다. 지진에 주의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통화 : 터키 리라(TRY) 

아름답고 수많은 섬들로 이루어져 있는 그리스와 터키를 여행하고자 한다면 ▶에게해 크루즈◀를 추천합니다. 섬들이 많은 나라이다보니, 배를 이용하여 여행하는 것이 아름다운 에게해의 도시들을 여행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인 것 같습니다.

 

※ 에게해 노선을 운항하고 있는 크루즈에는 아자마라의 아자마라 퀘스트호(Quest)가 있습니다.

터키-그리스 노선, 흑해 크루즈, 그리스-이스라엘등의 에게해를 운항하는 노선입니다.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를 참조 해주세요 :  http://www.rccl.kr/

 

 

유럽 크루즈 여행 '지중해 크루즈' 추천도시

 

[이탈리아]

▷ 추천도시 : 로마, 피렌체, 베니스, 밀라노

수도 : 로마

언어 : 이탈리아어

기후 : 기온의 교차가 크며, 비는 가을에 많습니다. 반도의 해안지대는 전형적인 지중해성 기후가 나타나며 아열대 기후에 가깝습니다. 온난다우한 겨울과 고온건조한 여름이 교차하며 여름이 길다고 합니다. 겨울은 구름 낀 날과 비오는 날이 많습니다.

통화 : 유로화 

 

[크로아티아]

▷ 추천도시 : 자그레브, 카를로바치, 스플리트, 두브로브니크

수도 : 자그레브

언어 : 크로아티아어

기후 : 지중해성 기후로 겨울이 따뜻하며, 동부지방 사이는 온난습윤기후와 서안해안성 기후이나 겨울의 추위는 심한 편이라고 합니다.

통화 : 쿠나(HRK)

 

 

[프랑스]

▷ 추천도시 : 파리, 니스, 노르망디

수도 : 파리

언어 : 프랑스어

기후 : 프랑스의 기후는 유럽 기후의 축소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유럽의 기후는 보통 해양성·대륙성·지중해성으로 나누어지는데, 프랑스에는 이 세 가지 기후가 모두 나타납니다. 봄은 아주 짧으며, 5월에 들어서면 이미 건조한 여름을 맞이하게 됩니다.

통화 : 유로

 

[스페인]

▷ 추천도시 :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세비야, 론다, 네르하

수도 : 마드리드

언어 : 에스파냐어

기후 : 대체로 여름에 건조상태가 심한 지중해성 기후입니다. 해안은 겨울에도 비교적 온난합니다. 강수량이 적고, 여름과 겨울의 기온차가 심하다고 합니다.

통화 : 유로

 

일반적으로 '지중해'라고 하면 떠오르는 곳이 유럽지중해 일정도로 유명한 곳이랍니다.

 

※ 지중해 노선을 운항하고 있는 크루즈에는 로얄캐리비안의 인디펜던스호가 있습니다.

서부 지중해, 지중해, 카나리제도, 카리브해까지 지중해 노선을 운항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를 참조 해주세요 :  http://www.rccl.kr/

 

유럽 크루즈 여행 '북유럽 크루즈' 추천도시

 

[러시아]

▷ 추천도시 : 모스크바, 상트페테르부르크

수도 : 모스크바

언어 : 러시아어

기후 : 한랭하고 긴 겨울, 짧고 서늘한 여름

통화 : 루블(RUB)

 

 

[스웨덴]

▷ 추천도시 : 스톡홀름, 말뫼

수도 : 스톡홀름

언어 : 스웨덴어

기후 : 해양성 기후, 기온은 높으며 기온의 연간 변화도 적다. 겨울은 길고 추운 편, 여름은 짧고 시원한편입니다.

통화 : 스웨덴 코로나(SEK) 

 

 

 

 

[독일]

▷ 추천도시 : 베를린, 함부르크

수도 : 베를린

언어 : 독일어

기후 : 서유럽의 해양성 기후와 동유럽의 대륙성 기후의 중간형입니다. 온난습윤하며 북서쪽에서 남동쪽으로 가면서 대륙성 기후를 보입니다.

통화 : 유로

 

 

 

[덴마크]

▷ 추천도시 : 코펜하겐,

수도 : 코펜하겐

언어 : 덴마크어

기후 : 겨울에는 온난하고 여름에는 서늘하여 기온의 연교차가 적습니다. 연중 바람이 많고 기후변화가 심하다고 합니다.

통화 : 덴마크 크로네(DKK)

 

 

 

북유럽 크루즈는 아름다운 발틱해를 따라 펼쳐진 북유럽을 느낄 수 있는 코스입니다.

 

※ 북유럽 노선을 운항하고 있는 크루즈에는 셀러브리티 컨스텔레이션호, 로얄캐리비안의 어드벤처호, 아자마라의 저니호 등이습니다.

스칸디나비아-러시아, 이탈리아-크로아티아, 북유럽을 운항하는 노선입니다.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를 참조 해주세요 :  http://www.rccl.kr/

 

크루즈여행 노선을 고르지 못하셨다면 유럽을 여행하는 코스는 어떨까요? ㅎㅎ

좋은 정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