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에서 누릴 수 있는 것들?

배 길이가 253미터에 달하는 8만톤급 배, 코스타 빅토리아 크루즈 안에는 승객들이 즐길 다양한 시설이 있습니다. 이번에 빅토리아호를 타고 일본을 다녀온 해룡이가 배의 이곳 저곳을 사진과 함께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크루즈 꼭대기에서 즐기는 물놀이!


크루즈 이미지를 대표하는 선상 야외 수영장! 이미 한 번 소개를 받으셨죠? 여기서는 앞서 보셨던 사진과 다른 사진 몇 컷을 더 보여드리는 것으로 갈음하겠습니다.




○ 교양을 쌓을 수 있는 도서관과 인터넷 카페


12층에서는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도서관이 우리를 맞아줍니다. 영어, 프랑스어, 일본어, 중국어, 한국어로 된 다양한 책들이 비치돼 있습니다. 매일 오후 3시부터 5시에는 원하는 책을 읽고 대여할 수 있고요. 너무 붐비는 게 싫거나 왁자한 분위기는 피하고 싶으신 분들게 강추합니다. 조용히 여유롭게 휴식하면서 교양도 쌓을 수 있는 공간이니까요. 



카페 같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안락한 의자! 해룡이가 갈 때마다 마침 도서관이 비어 있어서 다른 사람에게 방해받지 않고 완전한 나만의 공간과 시간을 즐길 수 있었답니다.


도서관 바로 옆에 위치한 인터넷 카페. 컴퓨터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PC방과 같은 모습이죠? 크루즈 내의 무선인터넷 사용! 과연 유료일까요? 무료일까요? 조금 아쉽지만 유료입니다. 1시간에 10달러의 요금을 내면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같은 요금으로 컴퓨터 외에도 개인 스마트기기(스마트폰, 노트북, 패드 등)도 쓸 수 있어요. 가격이 싸지는 않은 것 같아요. ㅠㅠ



○ 흔들! 흔들, 음악에 몸을 맡겨! ROCK STAR DISCO!

6층에 위치한 락스타 디스코 클럽입니다. 저녁이 되면 문을 여는 클럽인데요. 전문 DJ가 틀어주는 음악에 맞춰 신나게 스트레스 해소도 하고 즐기시면 됩니다. DJ가 기분 내키면 스모그도 발사해 주고^^ 화려한(?)밤을 보내기에 적당한 장소죠. ㅎㅎ



○ 적당한 음주는 건강에 좋다죠? BAR도 소개해드립니다.



크루즈 내의 5층, 6층, 7층, 11층, 12층! 층마다 BAR가 있습니다. 주류는 5달러짜리 생맥주부터 칵테일, 와인, 샴페인, 보드카 등 세계 각국의 술이 다 준비돼 있어요. 한국 술 소주도 물론 있습니다. 샤워 후 마시는 맥주 한 잔의 시원한 느낌! 다들 아시죠? 앞서 말씀드렸지만 크루즈에는 주류나 마실 거리 반입이 절대적으로 불가하기 때문에 주류는 BAR를 통해 구매하셔야 합니다.


○ 폼페이 스파 & 헬스





6층에는 전문가들에게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마사지숍, 스파와 사우나 시설, 피트니스클럽 등이 있습니다. 마사지를 제외한 사우나와 스파, 피트니스클럽 이용은 무료입니다. 단, 사우나와 스파 이용 때는 수영복을 반드시 입어야 하고, 피트니스클럽에서 진행하는 요가나 필라테스 수업은 회당 12달러 정도의 요금을 내야 합니다. 6층 폼페이 스파에 있는 수영장은 실내수영장이고 1.8m로 수심이 깊은 성인 전용 풀입니다. 크루즈 여행을 몸과 마음의 건강을 다시 챙기는 계기로 삼아보심은 어떨지?


○ 저렴하게 즐기는 크루즈 면세점




빅토리아 7층에는 면세점이 있었습니다. 8개의 상점에서 다양한 브랜드의 면세품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샤넬, 에스띠로더, 버버리, 구찌 등 주요 외국 브랜드의 시계, 화장품, 가방에서부터 초콜릿, 담배, 술, 코스타 기념품까지... 다른 면세점에 비해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하게 책정돼 있어 많은 승객들이 지름신을 맞이하게 했던 착한(?) 면세점이었죠.


○ 무제한으로 즐기는 이탈리아 요리

코스타 크루즈는 이탈리아 선박이기 때문에 특별식을 제외한 모든 요리가 이태리 요리입니다. 한국에서 먹을 수 있는 파스타의 맛이 아닌 이탈리아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정통 본토 요리가 되겠습니다. 조식부터 야식까지 뷔페식으로 무제한 즐길 수 있고, 코스 요리도 원하는 만큼 주문해서 먹을 수 있다는 점을 코스타 빅토리아는 자랑한다네요. 이번에는 해린이가 즐긴 코스타 빅토리아의 코스요리들! 지금부터 사진 보실까요? ※ 배고픔 주의!


수영장부터 디스코 클럽, 피트니스클럽, 마사지, 면세점, 이태리 정통 요리까지! 크루즈의 무한한 즐길거리! 해룡이만 누리기엔 너무 아깝고 가는 시간이 아쉬웠답니다.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루즈 여행. 앞으로 우리나라에서도 크루즈 여행이 활성화돼 많은 분들이 함께하시게 되면 좋겠습니다. 크루즈 여행을 꿈꾸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주저 말고 선택하세요! 이 글이 여러분의 결정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만 크루즈 시리즈를 마치겠습니다.

그리고 크루즈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저 해룡이에게 언제든지 물어보세룡! 이상 코스타 빅토리아호에서 크루즈 통신원 해룡이였습니다.

해룡이와 함께하는 크루즈 여행은 5탄을 끝으로 완결이며, 다음시간부터는 해룡이와 함께하는 크루즈 기항지 편이 연재됩니다~! 해룡이가 선택한 일본의 기항지는 어디? 다음 편을 기대해주세룡!


<글. 최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