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공식 블로그

 IPA 전력감시 시스템 구축


인천항만공사 항만시설팀에서는 ‘인천 외항 전력시설 보수공사’ ‘연안여객터미널 청사 내 LED등 및 잔교시설 투광등 교체’ 사업을 진행 중 입니다!

지난 5월 시작한 이 사업은 4억1천200만원의 예산을 들여 9월까지 공사를 마칠 예정인데요.

먼저,
전력감시 시스템은 변전실 및 옥외변압기에 감시 설비를 설치해 전력 공급 및 설비 운용 상태를 실시간으로 파악하면서 이상 및 위험 상황을 즉각 전달하고 대응할 수 있는 체계입니다.

조명시설 교체는 기존의 낙후된 조명들을 새 LED등으로 바꿔 소비전력을 일반 백열등보다 약 90% 정도 절약하고 사용기간도 2배가량 연장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또한 새 LED등은 수은․납 같은 유해물질이 없는 친환경 조명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


2개 사업이 완료되면 외항 지역에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전기시설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IPA 항만시설팀은 이번 시설보수 이후에도 연안여객터미널에 설치된 형광등을 평판형 LED등으로 교체하는 작업 계속 이어갈 예정인데요. 이와 더불어 연안여객부두에 설치된 함선 조명등도 기존의 나트륨등에서 LED 투광등으로 바꿔 이용객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일 계획에 있습니다.

IPA함성진 항만시설팀장은 “전력 부족 우려가 현실적 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때라 전력시설 보수 업무가 더욱 필요하고 또 유효할 것”이라며 “안전하고 효율적인 전력 활용과 이용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앞으로도 LED 보급사업이행 및 녹색성장 정책에 적극 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앞으로 인천항만공사는 지속적인 물류여건 개선 노력을 통해 항만운영의 효율성과 고객․이용자 만족도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