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 나라의 주인입니다. 그런 나라를 이끄는 정부는 국민과의 소통,대화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사실상 국민들은 정부에 대한 불신이 강한게 사실이죠.





그래서 정부가 국민과 대화 하려는 작은 시도~!! 바로 정부3.0입니다.

개방,공유,소통,협력의 키워드로 행복한 대한민국을 여는 목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정부 3.0에서 제시한 전략은 3가지입니다. 소통하는 투명한 정부,일 잘하는 유능한 정부,국민 중심의 서비스 정부입니다. 다 하면 너무 지루하겠죠? 그래서 선택과 집중으로 정부 3.0에서 3가지 전략 중에 “국민 중심의 서비스”에 관한 것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분산되어 있는 부처별 시스템을 연계하여 생애주기별,수혜자 유형별 맞춤형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각 연령별로 필요한 부분을 터치 하는 점은 굉장히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노인 일자리의 지원이 눈에 띄네요. 생각보다 노인분들이 일을 하기를 원하고 찾는 경향이 있는데 정부3.0에서 노인분들의 걱정을 조금 덜어줬으면 합니다.





정부민원포털인 “민원 24”를 고도화하여 다양한 생활민원정보를 하나의 창구에서 제공한다고 합니다. 단지 접속만 하면 개인별 모든 생활민원 정보도 제공 해준다고 하네요. 위의 사진인 현재의 모습과 달라질 모습을 비교하면 앞으로는 하나의 창구에서 종합적으로 일이 처리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더욱 더 일의 효율성이 늘어 날 것으로 보이네요.





여기까지 정부가 3.0의 “국민 중심의 서비스” 파트 였습니다. 아무리 선택과 집중이라고 해도 전반적인 정부3.0의 정책을 그냥 넘어가면 찝찝하죠? 전반적인 정부 3.0의 모습!!





이렇게 정부가 좋은 일을 하는데 인천항만공사도 이렇게 좋은 정부3.0을 알리기 위해서 특파룡과 함께 “정부3.0 공모전“에 참여합니다. 2개의 작품을 낼 계획인데 인천항만공사 작품이 상을 받았으면 좋겠네요~





이번 정부3.0을 계기로 정부와 국민과의 소통! 행복하고 편리한 국민들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국민을 미소짓게 하는 정부3.0과 같은 시도들이 계속 나오기를 바랍니다. 정부 3.0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