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특파룡 인천대교 팀입니다.


요즘 날이 선선해지면서 본격적인 가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고자 주말에 관광 명소를 찾아가고는 하는데요, 저희 인천대교 팀도 요즘 방문하기에 좋은 관광 명소 세 곳을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인천에 위치한 커넬워크, 센트럴파크, 한옥마을입니다. 저희가 모두 직접 가본 그 생생한 현장! 인천의 가을을 느낄 준비 되셨나요?


<커넬워크 입구>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관광지는 커넬워크입니다. 인천 연수구에 위치한 이곳은 복합 쇼핑몰로서 봄, 여름, 가을, 겨울의 테마를 담고 있는 독특한 구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기다란 직사각형의 모습이며 길을 걷다보면 사계절의 테마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커넬워크 분수>


<커넬워크 최승연>


쇼핑몰을 구경하며 마치 외국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큰 건물 안에 상점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백화점이 아닌, 길을 걷다보면 자연스럽게 상점을 볼 수 있는 구조라서 이색적이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처럼 커넬워크 내에는 수많은 볼거리가 있습니다. 분수, 동상 등 각 계절에 맞는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시간은 늦은 저녁때여서 사람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주말의 낮에는 정말 많은 사람이 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커넬워크 느린우체통>


커넬워크를 걷다가 독특한 것을 발견했는데요, 바로 느린 우체통이었습니다. 이곳에 들어간 우편물은 내년 1월 중에 배달된다고 하네요! 느린 우체통이 있다는 것만 알고 있었는데 실제로 보니 굉장히 신기했습니다. 우편은 항상 빨라야한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난 신선한 아이디어를 볼 수 있었습니다. 

 20분 정도 걷다보니 어느새 커넬워크의 끝에 다다를 수 있었습니다. 걷는 내내 음식점, 의류 판매점, 카페 등 수많은 상점과 이색적인 볼거리가 많아서 눈이 즐거웠습니다. 선선한 가을에 방문하시는 것을 꼭 추천 드립니다. 그럼 이제 다른 관광 명소로 같이 가보실까요?


<센트럴파크 입구>


인천 1호선의 센트럴 파크(포스코 건설)역 3번 출구로 나오면 송도 센트럴파크가 바로 보입니다. 3번 출구로 나오면 트라이볼이 웅장하게 위치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송도 트레이볼은 트리플과 볼의 합성어로 인천의 영종, 송도, 청라를 상징하는 세 개의 볼이 합쳐진 기이한 구조물로 상설 복합 문화, 공연 전시회를 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트라이볼 내부가 있는데요, 내부는 미리 예약을 하거나 공연이 있는 특별한 날에만 실내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센트럴 파크 사진1>


GCF 브리지를 중심으로 송도의 랜드마크인 센트럴파크 아파트들이 이어져 있습니다. 신도시인 만큼 전반적으로 송도는 주차요금이 저렴하거나 없는 경우가 많으니, 주차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센트럴 파크 사진2>


가을하늘아래 평화롭게 카약을 타노 나들이를 즐기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송도 공원은 카약을 타고 송도의 야경과 풍경을 즐기는 것이 유명하니 다음에 오셔서 꼭 타보시길 바랍니다.


<센트럴 파크 사진3>


<센트럴 파크 사진4>


가을 나들이를 나와 힐링하고 있는 특파룡의 모습입니다. 가을 날씨라 시원하지만 따뜻해 산책하기 적합했습니다. 지금부터 특파룡이 바라보고 있는 건녀편의 동물들을 만나러 가볼까요!?


<센트럴 파크 사진5>


건너편으로 다리를 통해 넘어오면, 아주 작은 초원 속에 사는 동물과 같은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정말 자연과 함께 하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한 번 살펴볼까요!?


<센트럴 파크 사진6>


여기는 송도 공원 한 가운데 존재하는 ‘사슴사육장’입니다. 사슴이 2마리가 있었는데요, 뒷 배경에 큰 아파트를 등지고 있어 더 신기했습니다. 사슴은 건초와 전용사료를 섭취하기 때문에 사슴이 예쁘시더라도 다른 음식은 주시면 안 됩니다.


<센트럴 파크 사진7>


사슴에게 건초를 주며 다가가는 14기 주동영 특파룡입니다:) 과연 사슴은 받아주었을까요!?


<센트럴 파크 사진8>


하지만, 사슴은 거절하고 도도하게 걸어갔답니다. 가까이서 보면 너무나도 예쁜 사슴이었습니다!


<센트럴 파크 사진9>


<센트럴 파크 사진10>


<센트럴 파크 사진11>


다음으로는 토끼섬입니다! 정말 말 그대로 섬에 토끼들이 모여 살고 있었는데요, 넘어가서 볼 수는 없어서 먼발치서 토끼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센트럴 파크 사진 12>


송도 센트럴 파크에 가면 색다른 도심 속 자연을 만나보실 수 있으니 가보시기를 꼭 추천 드립니다!


<센트럴 파크 사진 13>


위 사진은 송도 미래길 도보코스 안내인데요, 산책하실 때나 운동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 첨부 하였습니다:)


<센트럴 파크 사진 14>


가을 햇살에 눈이 부셔서 눈을 제대로 뜨지 못했지만, 오랜만에 힐링 하는 좋은 시간이여서 즐겁게 주위를 더 둘러보았습니다!


<센트럴 파크 사진 15>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명소는 “송도 한옥마을”입니다. 센트럴 파크 도심 속에 색다르게 한옥이 있는데요, 송도 센트럴 파크에 오시면 꼭 들리시길 추천 드립니다.


<한옥마을 사진1>


<한옥마을 사진2>


한옥마을에는 그에 걸맞게 전통적인 음식도 뿐만 아니라 한옥에서 만나는 카페를 접해볼 수 있습니다.


<한옥마을 사진3>


짠! 한옥의 모습입니다. 너무 예쁘지 않나요!? 특별한 날 외식하고 싶거나, 한옥 속 카페에서 간단한 커피 한 잔 하고 싶다면 이 장소를 꼭 추천 드립니다.


<한옥마을 사진4>


신도시 송도에서 두 번째로 자연과 전통의 느낌을 만날 수 있는 시간! 이제 내부로 한 번들어가 보겠습니다.


<한옥마을 사진5>


저희는 한옥마을 속 색다른 카페 느낌을 느껴보기 위하여 할리스 커피로 발걸음을 향했는데요, 입구부터 과거 체험을 해보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한옥마을 사진6>


너무나도 예쁜 카페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내부에는 관광객들도 많았으며 규모가 굉장히 큰 카페였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따뜻한 느낌을 받았고 목재로 되어있기 때문에 편하게 담소를 나누고 갈 수 있었습니다.


<한옥마을 사진7>


<한옥마을 사진8>


지금까지 송도 센트럴 파크& 송도 한옥마을을 보여드렸는데요, 이제 가을이 마무리 되어가고 있지만, 간단히 힐링하고 오고 싶을 때는 저희 인천대교 팀이 소개해드린 송도 센트럴 파크& 송도 한옥마을& 송도 커넬워크에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