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라인 팀 입니다! 이번에는 저희가 가을을 맞이하여 독자 여러분들게 인천에서 가을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곳들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많고 많은 곳들 중에 정말 좋은 곳들로만 세 곳을 골라왔으니까요, 재미있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을바람과 함께 탁 트인 경치를! 인천 아라뱃길


<아라뱃길 풍경>


저희가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인천의 가을여행 명소는 아라뱃길입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잠깐, 아라뱃길의 ‘아라’는 무엇일까요? ‘아라’는 ‘아리랑’의 후렴구 ‘아라리오’에서 따온 말이자 바다를 뜻하는 옛 말이라고 합니다~ 서울시, 김포시, 인천시를 걸쳐 흘러가는 아라뱃길을 따라가다 보면 아라인천여객터미널, 시천가람터, 아라폭포, 그리고 귤현나루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마주하실 수 있습니다.


<아라뱃길 시천교 전망대>


<아라뱃길을 따라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


이 중 저희 인라인 팀은 아라뱃길 시천가람터에 다녀왔는데요, 공항철도 검암역과 가까우면서도 시천공원, 수상무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서 가을 나들이를 나오기 참 좋은 곳이랍니다! 아라뱃길에 가면 빠트릴 수 없는 것이 경치 구경이겠죠? 이 곳에는 시천교 전망대가 있어서 가을바람의 시원함을 만끽하면서 아라뱃길을 한눈에 내려다보실 수 있습니다. 또 아라뱃길을 따라 걷거나 드라이브를 하다 보면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사람들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가을이 되어 나무에 단풍이 들면 그 풍경의 아름다움이 배가 된답니다~


<국제드래곤보트대회 예선경기 현장>


<아라뱃길 서곷문화예술제 공연장 모습>


특히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다양한 축제들이 진행 중이었답니다! 먼저, 10월 6일부터 7일까지는 해양수산부장관배 아라뱃길 국제드래곤보트대회가 열려 경기 관전도 할 수 있고 수상레저체험도 해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같은 기간 동안 서곶 문화예술제도 함께 열려서 다양한 공연도 구경하고 백일장 대회에도 참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부스들이 운영되기도 했죠. 또 다양한 푸드트럭들이 즐비하게 늘어져있어서 맛있는 음식을 골라 먹을 수 있는 재미까지! 앞으로도 아라뱃길에 놀러오실 의향이 있는 분들은 축제 기간에 맞추어 오시는 것도 참 좋을 것 같아룡~


예쁜 꽃들이 가득! 드림파크 국화축제


<드림파크 국화축제 안내도>


<여러 빛깔 꽃들이 피어있는 모습>


가을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가을의 대표 꽃, 국화겠죠! 그래서 인천 드림파크 가을행사에 직접 다녀왔습니다. 저희가 갔을 때는 날씨가 덥지도 춥지도 않아서 어린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들부터,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많은 분들이 놀러 오신 걸 볼 수 있었습니다.


<꽃들로 장식된 기린 모양 조형물>


저희는 차를 가지고 가서 주차장에 차를 댄 후 이동했습니다. 제 2주차장에서 이어지는 숲길을 지나 길이 난 곳을 향해 조금 걸어가다 보면 국화 축제 입구가 나온답니다! 길목에도 꽃밭이 펼쳐져 있어서 사진을 찍으며 지루하지 않게 가실 수 있습니다 :)


<벚꽃과 함께 사진 찍은 인라인 팀>


넓게 펼쳐진 화단을 지나 좀 더 안쪽으로 가면 여러 갈래의 길이 등장합니다. 어느 쪽으로 가도 결국엔 이어진 길이기 때문에 여러분이 먼저 둘러보고 싶은 방향으로 가시면 됩니다!

가을 향기를 담은 다양한 색들의 꽃밭 사이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축제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어디를 둘러봐도 기분 좋은 꽃이 가득했던 국화축제 현장에서 저희도 한 컷 찍었습니다. 꽃 뿐만 아니라 돌로 된 장식, 풀로 꾸민 조형물들, 작은 식물원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이곳저곳에 숨겨져 있었어요!


<먹거리 장터>


다양한 먹거리도 한 쪽에 시장처럼 펼쳐져 있으니 가족과 함께 가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다양한 볼거리를 한번에! 인천대공원!


<인천대공원 입구>


<단풍으로 물든 인천대공원>


이번에 소개해 드릴 장소는 인천대공원입니다. 여러 색깔의 단풍으로 옷을 갈아입고 가을맞이를 하고 있는 인천대공원은 인천 사람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장소 중 한 곳이기도 합니다. 모든 시설이 무료로 개방되어 있는 인천대공원 안에는 동물원, 수목원, 식물원, 환경미래관 등 다양한 즐길 거리 및 볼거리들이 있습니다.


<인천대공원에서 산책하는 가족들>


저희가 방문했을 당시에도 많은 시민분들께서 성큼 다가온 가을을 느끼기 위해 인천대공원을 많이 찾으셨습니다. 청량한 가을하늘 아래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자전거를 타거나, 숲과 공원을 거닐면서 상쾌한 공기와 함께 힐링하고 계셨는데요. 시민들이 즐거워하시는 모습들을 보니 지친 일상을 가을이 보듬어 주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어린이동물원에서 동물을 구경하는 아이들>


그뿐만 아니라 어린이동물원에 있는 동물 친구들도 만나고 다양한 자연을 체험할 수 있어 아이들을 데리고 나들이를 나오신 부모님들도 많이 계셨습니다. 가을 시즌에는 인천대공원 안에서 다양한 행사도 자주 진행되고 있습니다. 방문 전 해당 정보를 확인하셔서 더 풍성한 시간을 보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