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에룡~!! 여러분! 추석 연휴 즐겁게 보내셨나룡? 길게만 느껴졌던 추석 연휴도 금세 지나고 이제 다시 일상으로 복귀하려니 마냥 아쉽기만 하네요. 더구나 오랜만에 만난 친척들과 북적북적하게 놀던 아이들은 허전함이 더할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아이들과 함께 추석이 끝난 헛헛한 마음을 달랠 수 있는 곳을 안내해드리려고 해룡~ 바로 강화자연사박물관인데요.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와 함께 강화자연사박물관으로 떠날 준비 되셨나룡?



아이들의 자연 공부 놀이터 강화자연사박물관

강화자연사박물관은 산업화와 도시화로 오염되어가는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우고 자연과 생명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성립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지난 2015년 개관되었는데요. 46억 년 전 태양계의 탄생부터 지구의 모습, 인류의 진화과정 등을 비롯해 지구를 구성하고 있는 다양한 광물과 생물들을 각각의 특별한 주제로 나누어 전시하고 있답니다.



저, 로비에 들어서면 눈이 휘둥그레지는 전시물이 있는데요. 바로 향유고래 골격 표본이랍니다. 2009년 강화군 불음도 해변에서 발견 당시 전체 길이 14.5m, 무게 20t이었던 향유고래를 건조 과정을 거쳐 골격표본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1층 전시실

1층 전시실은 태양계의 탄생, 다양한 생물로 가득한 지구, 환경에 적응하는 생물, 인류의 진화 이렇게 총 4가지 테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생명의 탄생에서부터 서식지에서 살아가는 생물들의 생활공간까지 지구의 다양한 모습이 전시되어있답니다.



2층 전시실

2층 전시실은 생태계와 먹이그물, 종과 집단을 유지하는 번식, 위장과 모방, 강화갯벌, 생물의 이동 등 총 5가지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물처럼 연계되어있는 생태계의 모습과 진화 과정, 성장과 번식 등이 상세하게 전시되어 있답니다. 세계 5대 갯벌로 꼽히며 우리나라 전체 갯벌 면적의 17%를 차지하는 강화갯벌을 찾아오는 철새들의 모습과 자연생태계의 다양한 자료는 강화자연사박물관에서 반드시 봐야 할 전시랍니다.


또한, 강화자연사박물관에서는 가을을 맞아 특별한 축제를 마련하고 있는데요. 바로 ‘강화박물관 가을 축제’랍니다.


● 강화박물관 가을축제

- 축제 기간: 2018년 10월 6일 11:00~16:00

- 축제 장소: 강화자연사박물관, 강화역사박물관, 강화전쟁박물관

- 축제내용: 박물관 개관기념 <음악당 달다> 공연, 매사냥, 마술체험 등 


강화자연사박물관으로 떠나시기 전에 박물관 이용안내 꼭 숙지하고 가는 것도 좋겠죠?


* 관람 안내


 - 관람 시간

관람 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매표 마감 5시 30분)

휴관일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및 추석날 당일


 - 관람요금

관람시설

대상

요금

비고

개인

단체

(20인 이상)

강화자연사박물관

(강화역사박물관 포함)

어린이, 청소년 군인

2,000

1,500

-

어른

3,000

2,500

-

유아, 노인

무료

무료

유아(6세 이하)

노인(65세 이상)


 - 무료 관람

강화군민/국가유공자 및 그 가족/장애인 수첩을 소지한 자 및 동반 보호자 1명/기증·기탁자 등

※ 주민등록증이나 기타 증명서를 제시하는 자에 한함


지금까지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와 함께 강화자연사박물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인천의 보물섬 강화도에 있는 강화자연사박물관에서 아이들과 함께 추석 연휴의 아쉬움을 달래고 가을을 만끽해보는 건 어떨까요? 그럼 다음에도 인천항만공사 해린이는 재미있는 주제로 다시 돌아올게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