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억 인구의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을 품고 있는 세계 관광시장의 큰손 중국!

인천항은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그들과 손을 잡았습니다. 7일 오전에 '인천항 카페리 마케팅 협의회(ICMA)라는 이름 아래 인천항만공사와 인천항 여객터미널, 한중카페리선사 등 9개사로 구성되 있습니다.

항만과 여객터미널 관리운영 주체, 인천항과 중국 사이의 정기 노선 서비스 사업자가 모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의회는 특별한 의미를 갖고 있는데, 이전에 화물 유치를 위한 마케팅 협의기구는 이미 구성돼 있고 관련 협의도 계속 열려 왔지만, 여객 영업활동 지원을 위해 협의체가 구성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기 때문입니다.

중국의 이웃으로 통하는 인천은, 최근접 거리에서 최다 도시(10개 항로)와 교류하고 있는 인천항 카페리 항로의 공동 마케팅 사업을 추진할 기구를 구성해 국제 카페리 항로의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 관광객 유치를 더욱 체계적이고 다채롭게 해 나가고자 하는 것이 ICMA 협의체의 탄생을 만들었습니다.

이를 통해 한중 합작 자본이 운영하고 있는 카페리 선사와 항로의 특성을 최대한 살리며, 무한 경쟁보다는 상호 보완적인 영업환경을 살려 공생의 방안을 만들어보자는 데 뜻을 같이하며 나아가기로 하였습니다.

 중국ㆍ한국측 인ㆍ아웃바운드 여행사 명단 및 마케팅 관련 정보의 공유, 한국과 중국의 여러 지자체와 관광 관련 업ㆍ단체들에 대한 인천항의 공식 소통 채널로 ICMA는 움직이게 되며 추후 마케팅 전문 기업과 여행사까지 합류하는 단계에서는 기획상품 개발과 전략 프로모션도 진행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ICMA는 일단 간담회ㆍ연찬회 등을 통해 정보 취합과 운영체계 정비에 나서는 한편 수도권 5개 시ㆍ도 관광진흥협의회와 네트워크 활동을 벌이면서 다양한 마케팅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 유재호 2015.12.06 02: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지속적인 간담회를 많이 했군요!

  • 전기영 2016.09.07 13: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12월 달 까지 월간 사보 신청합니다




    (매년 마다 보내주셔도 상관없습니다.)




    성명: 전기영

    주소: 전라북도 군산시 소룡동 성원상떼빌아파트 103동 1204호

    우편번호: 54017 입니다.......




    이곳으로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