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IPA는 바람과 소금기, 날림먼지 같은 항만의 극한적 환경특성에 맞게 개량된 항만 전용 ○○○ 투광조명을 발명특허를 받았는데요.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① TOP

② LED

③ JYP

④ KFC


힌트 : http://incheonport.tistory.com/650



Q. 실제 야구장처럼 탁 트이고 깔끔한! 주로 아마추어 야구단이 애용하는 곳으로, 인천항만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야구장의 명칭은 무엇일까요?

① IPA 센트럴 PARK

② IPA 찬호 PARK

③ IPA 볼 PARK

④ IPA 린킨 PARK


힌트 : http://incheonport.tistory.com/661



Q. 5월 인천항 명인인터뷰는 대한사료에 원료를 수송하시는 홍남섭선생님과 함께였습니다. 선생님께서는 개인 블로그에 친근한 인천항의 모습을 올려주시곤 했는데요, 블로그에서 사용되는 선생님의 필명은 무엇일까요?

① 당나귀

② 임금님

③ 낙타

④ 얼룩말


힌트 : http://incheonport.tistory.com/681



Q. 현역 국가대표선수로 구성된 IPA, ○○선수단! 지난달 대통령기 전국시도대항에서 전원 최상위권에 입상하였는데요. 무한도전 멤버들도 도전했던 종목! 과연 무엇일까요?

① 조정치

② 조정

③ 조정석

④ 원격조정


힌트 : http://incheonport.tistory.com/658



Q. 인천항 중 원목, 고철, 사료용 부원료 등 산업원자재 화물을 취급하는 특성화된 산업항으로 총 17선석을 보유하고 있는 이 ‘항’ 어디일까요?

① 어항

② 공항

③ 반항

④ 북항


힌트 : http://incheonport.tistory.com/699



※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참여하실 때 숫자만 적어서 댓글을 달게 되면 차단되었다고 메시지가 뜨는데요! 이는 스팸댓글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라고 하니 답만 적어주지 마시고 글자를 '한 글자'이상 꼭 같이 적어서 응모해주세요! ex)답:11111, 휴대전화:010-00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