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의 향기가 있는 도심 속 축제 





안녕하세요! 어느새 따스한 봄기운이 지나고 무더운 여름 더위가 시작된 6월이 다가 왔습니다. 하지만 후덥지근한 날씨에 매주 같은 주말을 보내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러한 같은 일상 속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분이나 혹은 인천에서 나들이를 떠나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이번에는 연안부두 해양광장에서 개최되는 토요상설공연을 취재하고 왔습니다.

인천에 소재하고 있는 연안부두 해양관장에서는 인천시가 주최하고 (사)인천예총이 주관하는 ‘2013 연안부두 해양광장 토요상설공연’이 오는 4일부터 7월6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총 10회에 걸쳐 연안부두 해양광장에서 펼쳐진다고 합니다.

지난 5년간 진행되어온 토요상설공연은 다양한 공연과 체험 및 참여프로그램, 시식행사 등을 통해 시를 찾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도심 속 즐거운 축제! 토요상설공연에 매력을 함께 느껴보실까요?^__^


토요상설공연 즐기기 ①

그 첫 번째 즐기기 각종 시음행사로 맛있는 축제 즐기기!



지난 5년간 토요상설 공연에서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인천에 특산물을 이용한 먹거리를 제공하곤 했었죠! 이번 해양광장에서는 매주 토요일 마다~ 맛있는 닭 강정과 인천에 명물 강화 특산물 인삼 주스를 무료로 나눠드리고 있다고 합니다. 입맛을 자극하는 닭 강정과 건강에도 좋고 맛도 달달한 인삼주스! 처음에는 인삼주스라고 해서 씁쓰름하고 맛이 없을 줄 알았는데! 너무나도 시원하고 달달하니 정말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물론 이렇게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인삼주스를 단돈 0원에 맛보실 수 있습니다. ^^!

본격적인 행사를 보시기 전에 운영본부 쪽으로 오시면 오시는 분마다 시음행사를 진행 중이니 잊지 말고 행사 전에 맛을 보시기 바랍니다! 

Tip->너무 늦게 가시면 행사가 조기종료가 될 수도 있으니 먼저 들려서 맛보세요~ 

정확한 시간은 ->(15:00~16:00)


토요상설공연 즐기기 ②

공연 즐기기 그 두 번째! 각종 다양한 체험을 직접 즐기기!



맛있는 시식행사를 즐기고 오셨다면! 이번에는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마당을 즐기는 시간입니다. 우선 캐리커처를 통해서 자신을 꼭 닮은 초상화를 받으실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있습니다. 늘 사진으로만 보던 자신과는 다른 또 다른 기념품을 간직할 수 있죠~ 

또한 녹청자 물레체험을 통해서 어린친구들부터 어르신들까지 자신이 직접 만드는 나만의 도자기를 만들어 볼 수 있으며 왕골공예와 네일아트까지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더 의미가 깊은 것은 왕골공예나 녹청자 물레체험은 생소한 분야에 대해서 도전해볼 수 있는 기회죠! 리커처는 인기가 많아서 우선예약을 해야 하며 녹청자와 네일아트 왕골공예 또한 매우 뜨거운 인기를 받고 있었습니다.  위 사진처럼 도자기를 만든 후 햇볕에 말려서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눈으로만 보는 행사가 아닌 직접 체험하고 기념할 수 있는 기념품을 가져가실 수 있는 기회라서 굉장히 인기가 많았고 많은 분들이 만족하신 코너인 만큼 모두가 즐겁게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체험행사는 15:00~16:00까지 진행되오니 참고해서 미리 가시면 더 좋습니다.)


토요상설공연 즐기기 ③ 



3번째로 맛있는 시음행사와 체험을 마쳤다면 다채로운 공연과 퍼포먼스를 감상하실 차례입니다. 이날은 민족예술(평양민족예술단)과 마술사(최우현)과 금관앙상블(웨스턴앙상블)의 공연이 있었습니다. 평양민족예술단은 부채춤과 항아리춤 등등을 선보여 우리 민족 고유의 전통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시간 이었으며 특히 어르신 분들께서 많이 좋아하시던 공연 중 하나였습니다. 또 다른 공연은 젊은 세대들의 공감을 많이 얻었던 마술공연과 아코디언공연을 준비해서 다양한 연령대를 사로잡는 신나는 아코디언 연주와 신기한 마술을 해양광장에서도 즐기실 수 있었던 시간 이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금관앙상블 공연이 있었는데요! 정말 웅장하면서도 화려한 연주에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습니다.


토요상설공연 즐기기④



지금까지 맛있는 시식행사도 하고 녹청자, 캐리커처 등등 많은 체험도 해볼 수 있었던 시간 이였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남은 토요상설공연 즐기기는 바로 풍경 즐기기 입니다!

예전에 자유공원에서 진행되어왔지만 지금은 해양광장에서 진행하는 덕분에 시원한 바닷바람도 쐴 수 있으며 파란 하늘과 멋진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는 장점!

넓은 바다를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갈매기와 먹이도 주며 동심의 세계로 돌아갈 수 있는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모양의 분수대가 설치되어 있어 여름 더위도 식힐 수 있으며 즐거운 추억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가까운 연안부두 바다에서 즐기는 해양공원에서의 토요상설공연!

이날 제가 가서 체험한 것 보다 더 많은 공연과 체험이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늘 반복되는 영화보기나 집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 보다는 가까운 야외로 나가서 이렇듯 공연도 보고 맛있고 건강한 시식행사도 즐기고 오는 것은 좀 더 특별한 주말을 보내실 수 있는 기회입니다! 요번 주말은 어디 먼 곳으로 나가는 것 보다는 가까운 연안부두에서 인천시민들과 소통하고 인천에 대하여 알리며 함께 공연도 감상하고 체험하러 해양공원으로 오세요~!! 


*행사일시: 2013년5월4일~2013년7월6일까지 

*행사장소: 연안부두 해양공원 내 

*주차시설: 공영주차장

*행사입장료: 무료


※행사일정표



※해양광장 지도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