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수도권 등 중부지역 산업단지 화물을 인천항으로 유치하기 위해 각 산업단지를 대상으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7일 밝혔다. 

  

 현재, IPA 1선 타깃지역을 인천 남동, 부평, 주안 산업단지 2선 타깃지역을 시화·반월, 김포, 검단, 부천 3선 타깃지역을 경기북부·남부지역, 충청권으로 분류하고 인천항 설명회, 1:1면담, 설문 조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IPA는 가장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상호 간 탄탄한 네트워크가 형성되어있는 제1선 타깃 지역 화주기업과는 상시 연락 체계를 구축하고, 원활한 수출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상시 제공하는 등 꾸준한 고객 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2선 타깃지역 산업단지는 화물 유치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인천항 이용 및 인지도에 관한 인식을 조사 중이며, 수도권에 위치한 인천항의 지리적 장점을 강조하고 물류비 절감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인천항 이용 경험이 없는 중·소 수출입 화주기업을 방문해 1:1 면담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달 12일에는 IPA 시화지역 내 여성 CEO 40여 명을 대상으로 인천항의 장점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으며, 인천항 이용 애로점과 물류 관련 문의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개별 면담을 진행 중이다.

  

 또한 같은 달 29일에는 부천시 산업단지를 찾아 인천항 컨테이너 정기노선 물류흐름 단계별 비용 절감 방안 화주기업 대상 인센티브 세부내용 등 인천항의 경쟁력에 대해 설명했다.

  

 3선 타깃 지역은 화주기업의 수출입 화물을 국내 여러 항만으로 분산하지 않고 인천항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오는 10월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하기 위해 준비 중에 있다.

  

 인천항만공사 이정필 마케팅실장은 중부지역 중·소 화주기업의 물류 프로세스 효율화와 비용 절감을 위해 타깃지역 별 설명회를 기획됐다, “인천항의 물동량 증대를 위해 더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