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인천항 크루즈 재개를 대비하고 해양관광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크루즈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고 19일 밝혔다.
< 인천항 크루즈터미널 전경 >
○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부터 현재까지 크루즈선의 국내 입항이 금지된 상황이나, IPA는 최근 해외 크루즈 재개 동향을 고려해 선제적으로 크루즈 마케팅 활동을 펼쳐 국내 해양관광 산업의 조기 회복을 이끌 계획이다.
○ 구체적으로, 올해 10월 인천항 입항 예정인 오세아니아 크루즈의 MS Regatta호(레가타호)를 맞이하기 위해 ▴크루즈 접안시설 정비 ▴유관기관 협의를 통한 원활한 입·출국 수속 ▴환영행사 개최 및 무료 셔틀버스 운영을 준비할 예정이다.
○ 이어, 그간 축적된 네크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선사와 여행사 대상으로 월드크루즈 유치 확대를 위한 포트세일즈를 실시하는 등 국내 최대 규모 크루즈 부두시설과 입지여건, 수도권 관광지를 적극 홍보한다는 입장이다.
○ 또한, 크루즈에 대한 대국민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1분기 제1기 서포터즈에 이어 ‘제2기 인천항 해양관광 서포터즈’를 모집·운영하고,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크루즈 홍보관을 구축하는 등 인천항 해양관광 인지도 향상을 위한 여객 맞춤형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 메타버스 :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유니버스)’와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Meta(메타)’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뜻한다.
○ 인천항만공사 남광현 여객사업부장은 “유관기관과 협력해 마케팅 효과를 증대시키고, 크루즈 운항 재개 시 원활한 운영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할 것”이라며, “특히, 선사의 애로사항과 여객의 관심사항을 면밀히 파악하여 맞춤형 마케팅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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