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쓱 서른 번 째 이야기!

 

환경을 향한 발걸음! 인천항만공사가 이번에는 어떤 으쓱 했을까요~?

 

 

인천항만공사는 인천 내항에서 항만에 출입하는 매연저감장치(DPF) 부착 차량을 대상으로 장치 성능 및 차량 상태를 무상으로 점검하는 ‘인천항만 찾아가는 클리닝센터’ 행사를 진행했어요!

 

 

이번 행사는 제3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에 맞춰 인천항만과 인근 지역의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것으로

인천지방해양수산청, 수도권대기환경청, 한국자동차환경협회 및 매연 저감장치제작사가 함께 참여했어요!

 

계절관리제는 미세먼지 고농도시기인 12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평상시보다 강화된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정책을 시행할 예정이에요!

 

 

무상점검은 내항 2부두 27-1 야적장에서 22일, 23일 이틀간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했으며,

항만을 출입하는 차량 중 DPF부착 차량을 소유한 차주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었어요!

 

점검에 참여한 차량은 매연농도 측정, 자기진단장치 확인 등을 통해 차량에 부착된 DPF의 적정 성능 유지 여부를 중점적으로 점검 받았고, 필요한 경우 현장에서 필터 클리닝이나 간단한 정비도 받았습니다!

 

 

또한, 이날 점검에 참여하면 장치관리 요령, 필터 클리닝 및 요소수 주입 등 사후관리 방법과 필요성,

정부의 사후관리 보조금 지원내용 등에 대해서도 안내 받을 수 있었어요!

 

인천항 출입 경유차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 인천항만공사!

 

이번주도 멋지게 으-쓱 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