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인천항 해양관광 인지도를 높이고 여객 맞춤형 비대면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인천항 온라인 해양관광 서포터즈’를 선발하고 비대면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해양관광에 관심이 있고 SNS(Social Network Service) 온라인 매체 계정을 통해 홍보 활동을 할 수 있는 자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한 결과 총 150여 명이 지원했으며, 7.5: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20명의 서포터즈가 선정됐다.
○ 특히, 이번 선발된 서포터즈들은 관광학 전공 대학생 및 관광업 종사자와 일러스트·사진·영상 등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지원자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다채롭고 참신한 방법으로 해양관광의 매력을 알릴 것으로 기대된다.
○ 이날 개최된 비대면 발대식에서는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서포터즈의 역할과 의미를 소개하고 앞으로의 활동 계획을 공유하였다.
○ 이번에 위촉된 서포터즈는 올해 3월 11일까지 약 2개월간 ▴연안팀 ▴카페리팀 ▴크루즈팀으로 나뉘어 인천항 해양관광 자원을 알리기 위해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동 홍보·마케팅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 인천항만공사 남광현 여객사업부장은 “인천항의 얼굴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활동에 임해 주길 바란다”며, “기발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흥미로운 인천항 해양관광 이야기를 소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 > 오늘의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IPA, 아암물류1단지 내 IPA 볼파크 위탁운영사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0) | 2022.01.24 |
---|---|
인천항 올해 연안 여객 목표는 100만 명! (0) | 2022.01.24 |
IPA, 2022년도 예산 5,929억 원 확정… (0) | 2021.12.30 |
IPA, 인천항 스마트 오토밸리 조성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0) | 2021.12.30 |
IPA, aT 인천지역본부와 독거 어르신 위한 도시락 나눔 (0) | 2021.12.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