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국민제안 아이디어로 구성된 ‘2021년 인천항 15대 국민소통과제’를 차질 없이 추진하고 있으며, 소통과제의 속도감 있는 이행을 위해 노력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 ‘2021년 인천항 15대 국민 소통과제'는 지난달 SNS 국민 참여 제안 채널을 통해 접수된 우수 아이디어 15건으로 수립한 과제로, 이 중 ▴인천항 항만부지 입찰 안내 시스템 도입 ▴인천항 친환경 사업 안내 콘텐츠 제작 ▴인천항 싱글 윈도우 제공 정보 강화 ▴비대면·실시간 채용 박람회 개최 등 8건이 완료됐다.

 

○ 특히, ‘인천항 항만부지 입찰 안내 시스템 도입’은 IPA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중인 항만부지 입찰공고 알림을 휴대폰 문자(SMS)로도 실시간 제공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고객의 정보접근성과 편의성이 개선됐다.

 

○ 현재 추진 중인 과제는 ▴비대면 고지서 발행 키오스크 도입 ▴하역현장 내 안전 생산성 제고 등 7건이며 연말까지 이행 완료 예정이다.

 

○ IPA는 과제 실현과정이 투명하게 공개되고 국민이 추진결과를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진행 상황을 카드뉴스로 제작해 공식 SNS를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완료한 과제에 대해서도 국민의 반응을 지속적으로 검토하여 연계 과제를 발굴할 계획이다.

 

○ 인천항만공사 홍경선 경영부문 부사장은 “국민이 제안발굴한 全 소통과제의 이행으로 ‘국민의 시각에서의 소통’을 통한 ‘눈높이 혁신’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