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인천항만공사(
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지난 한 해 동안 공사가 펼친 사회적 책임경영 활동 및 성과를 알리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자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공사가 발간하는 일곱 번째 보고서로, ▴기업개요 및 중대성 평가 등을 담은 OVERVIEW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항만 ▴안전하고 깨끗한 항만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항만의 네 가지 영역에서 공사의 주요 성과를 소개하고 있다.

○ 특히, 최근 안전과 환경 관련 이슈가 국민적 주요 관심 사항으로 대두된 만큼, 재해·재난에 대한 안전관리체계 재정립 및 친환경 항만 조성을 위한 인천항만공사의 노력이 보고서에 상세히 담겼으며,

○ Special Report 페이지를 통해 지난 2015년 UN이 발표한 지속가능한 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에 기반한 인천항만공사의 주요 활동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 또한, 국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작성 가이드 라인인 ‘GRI 스탠다드’ 핵심 요건과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 26000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제3자 검증기관인 한국표준협회로부터 내용을 검증받아 객관성, 공정성, 신뢰성을 확보했다.

○ 인천항만공사 최준욱 사장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공사의 주요 경영활동을 이해관계자들에게 설명하는 중요한 소통 채널”이라며 “지속적인 혁신과 소통 그리고 사회적가치 실현에 대한 사명감으로 인천항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 한편, 인천항만공사의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전문은 공사 홈페이지 사회적가치 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메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