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인천항 활성화 위한 머스크와 공동발전 양해각서 체결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홍경선 사장 직무대행)는 19일 오후 공사에서 항만 및 배후단지 활성화를 위해 글로벌 1위 선사 머스크(MAERSK)와 ’인천항만공사와 한국머스크(주)의 공동발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 한국머스크는 2019년 3월부터 IA5(Inter Asia 5) 노선을 인천항에 투입하여 미얀마 띨라와, 양곤 등 기존에 제공되지 않던 신규 서비스 제공을 통해 항만 경쟁력 확보에 기여해 왔으며, 해당 노선 운영을 통해 인천항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이번 양해각서를 체결하게 됐다.


○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의 선진 물류기술에 대한 벤치마킹 지원 ▴교류 활동을 통한 물류합작 진행 등에 합의하고 인천항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 인천항만공사 이정행 운영부문 부사장은 “글로벌 1위 선사인 머스크와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인천항 물동량 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선사와 항만간 기밀한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공동발전하는 대표사례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 한편, 머스크는 덴마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 최대 해운선사로 2019년 10월 누계 기준 인천항에서 62,480TEU를 처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