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공공구매 우수기관 대통령 표창 수상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홍경선 사장 직무대행)는 13일 오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중앙회가 주관하는 ‘2019 공공구매 촉진대회’에서 중소기업제품 판로지원 및 공공구매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공구매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또한, 공사용 관급자재, 기술개발제품 등 공공구매 촉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재무관리팀 김지아 대리가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겹경사도 맞았다.


○ 서울 중소기업DMC타워에서 열린 ‘2019 공공구매 촉진대회’는 정부가 중소기업제품 등 공공구매에 기여한 공공기관과 구매담당자를 포상·격려하기 위한 자리로, 중소기업 공공구매 필요성 공유 및 공공구매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다.


○ 인천항만공사는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위해 조직차원의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협력관계를 구축해 정부정책을 적극 이행하고 있으며, 중소기업 판로지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 이날 시상식에서 공공구매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그동안 공사가 쌓아온 공공구매 성과와 중소기업 판로지원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 이번에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재무관리팀 김지아 대리는 “우수제품의 판로지원과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인천항만공사 홍경선 사장 직무대행은 “중소기업 및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지원은 물론 신규사업을 추가로 발굴해 추진하는 등 정부의 중소기업 지원정책에 적극 부응해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 발돋움 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