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남봉현 사장, 2019 대한민국 봉사대상 수상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5일 오후 KBS 아트홀에서 열린「2019 대한민국 봉사대상」시상식에서 남봉현 사장이 ‘대한민국 봉사대상’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상’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밝혔다.


○ (사)한국유엔봉사단과 (사)한국국제연합봉사단이 주관해 선정하는 이 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이들을 찾아 격려하고, 이를 널리 알려 나눔과 기부, 봉사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지난 2017년 취임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체계 구축과 내재화를 통한 전사적 사회적 가치 실현을 강조해왔으며, 전담조직인 일자리·사회가치실 신설과 기부금 예산의 편성 확대를 통해 ▴지역 취약계층 지원 ▴더 좋은 일자리 창출 사업 ▴상생협력을 위한 동반성장 사업을 추진해왔다.


○ 아울러, 지역 기관과의 협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하며 지역 사회공헌 및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도 앞장 서왔으며 ▴인천 지역 해양수산 사회공헌 협의체 ‘함께海’(10개 기관) ▴인천 사회적 경제 활성화 공동기금(3개 기관, 15억) 조성 등 공공기관의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현 플랫폼을 만들기 위한 노력에 심혈을 기울여왔다.


○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함께 노력해 온 공사 직원들과 협업 기관들을 대표하여 수상한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사회적 가치를 선도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