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만점 도시 인천 탐구! 바다와 미래, 그리고 우주체험까지!

 

TV에서 예능 프로그램을 보다 보면, 가끔 인천과 관련된 흥미로운 무언가를 느끼곤 합니다. 그것은 바로 인천 출신 연예인들이 자신들의 고향인 인천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가지고 있음을 밝히는 것인데요. 대표적인 연예인으로는 개그맨 김구라와 지상렬, 가수 허각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정말 자주 예능 프로그램에서 인천을 언급해요. 그리고 인천 출신 연예인들은 자기들끼리만의 끈끈한 의리로 똘똘 뭉쳐 있다고 말하죠. 그 모습이 단순히 유치한 지연에 얽매인 것이 아니라, 진심으로 고향을 사랑하는 사람들끼리 깊은 애정을 나누고 있다는 걸 느끼게 해줍니다. 또한 인천은 무언가 특별한 것이 숨 쉬는 도시구나싶게 만들어주지요. 살아본 사람은 말하지 않아도 알 텐데, 아직 인천을 제대로 경험해보지 않으신 분들께는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네요. 인천, 정말 좋은 도시인데..!

 

  인천의 매력 대해부!

그래도 여러분의 이해를 돕고자 인천의 매력에 대해 차근차근 설명해보도록 할게요. 모두가 익히 알다시피 인천은 항구도시! 푸른 바다가 펼쳐져 있고 거센 바닷바람과 더불어 푼푼한 인심이 넘치는 곳입니다. 약간은 마초적인 냄새도 풍기는 사나이들의 도시라고 할 수 있죠. 어찌 보면 당연한 일입니다. 끝없이 일렁이는 파도와 머나먼 수평선은 남자들의 숨겨져있던 야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니까요.

 


 


 

또한 인천은 동북아 물류의 중심인 인천항과 세계 일류 공항인 인천공항이 있는 곳입니다. 교통의 요지로서 세계로 뻗어나가는 진취적인 힘이 요동치는 도시인 거죠. 게다가 이러한 점과 맞물려 대한민국 경제 발전의 첨병 역할을 하고 있으니 늘 에너지가 넘치고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우리나라의 백년대계를 위한 포석으로 지금도 건설 중인 인천 송도국제도시는 미래에 더욱 빛날 도시 인천을 예감하게 하죠. ^^


그리고 이러한 인천의 매력 중 빼놓을 수 없는 건 바로 아름다운 자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름답기로 소문난 서해 5도를 비롯한 자연 관광지뿐만 아니라 재밌고 가볼만 한 관광지가 인천엔 많습니다. 하지만 흔히들 인천은 항구도시이기에 거의 모든 관광지가 바다와 관련된 것들이라고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사실은 결코 그렇지 않은데 말이죠. 우리나라의 유일한 차이나타운만 해도 바다와는 관련되어 있지 않음에도 한국 속의 작은 중국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많은 관광객이 줄을 잇고 있잖아요.

 

  드넓은 우주도 체험할 수 있는, 미래로 향하는 도시 인천!

그리고 많은 분이 아직은 잘 모르시는 숨은 보석과도 같은 곳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곳을 여러분께 잠깐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 그곳은 바로 옥토끼 우주센터’! 우주과학박물관과 야외테마공원으로 구성된 체험형 교육 오락 테마파크라고 이해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런데 인천과 우주...? 조금은 안 어울리는 거 같다고요? 물론 바다가 압도적인 인상을 주고 있기에 우주는 인천과 여러모로 안 어울리나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생각해보면 우주는 지구 모든 곳을 공평하게 감싸고 있잖아요. 또한 조금 더 깊이 생각해보면 아직 미지의 세계인 우주를 꿈꾸는 마음은 인천항을 통해 세계로 뻗어나가는 우리의 도전정신과도 아주 잘 어울리고요. ^^: 그러니 특히 꿈 많은 어린이들에겐 강력히 추천할만한 곳이랍니다!

 


 


 

  그러면 옥토끼 우주센터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옥토끼 우주센터의 우주과학박물관은 태양계여행우주개발의 역사’, ‘항공/로켓 발전사관화성탐사관등 총 11개의 전시관과 우주체험기구 7, 그리고 자연과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영화가 상영되는 ‘3D영화관’, 그리고 어린이들이 직접 핸드폰고리 등을 만들어볼 수 있는 만들기 체험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나 같이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들이라 할 수 있죠. 또한 야외테마공원은 거대한 공룡 모형이 세워져 있는 공룡의 숲과 수영장, 사계절썰매장 등이 있어 온가족이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옥토끼 우주센터

http://www.oktokki.com/

<!--[if !supportEmptyParas]--> <!--[endif]-->

이러한 옥토끼 우주센터에 대한 정보는 위의 링크를 클릭만 해주시면 더 자세히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강화도에 있으니 강화도를 찾는 분들이라면 한 번 둘러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바다와 강화도가 자랑하는 역사 유적, 먹거리도 즐기고 미래지향적인 도시 인천의 한 단면도 느끼실 수 있을 테니까요.

 

  인천의 매력, 끝이 없어라~

다가오는 2014년엔 인천에서 아시안게임도 열린다는 사실은 모두 알고 계시겠죠? 이제 서서히 매력만점 도시 인천의 얼굴이 세계인에게 어필할 날이 가까워지는 것입니다. 역동적이고 진취적이며 미래지향적인 인천. 그래서 인천출신 연예인들도 그렇게 고향 자랑하기에 열정적으로 앞장섰던 게 아닐까 싶네요.


 



 2014 인천아시안게임


하지만 여기서 멈출 순 없겠죠? 인천의 중심- 인천항도 크루즈여객선 취항과 국제여객터미널의 건설 등을 통해 점점 더 높아져 가는 인천의 위상에 보탬이 되려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이 모이고 모여 인천을 더욱 꿈과 희망이 넘치고 꼭 한 번 가보고 싶은 도시로 만들어줄 테니까요. 그러니 인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인천을 찾아 인천의 매력 매료된 모든 분께 말씀드릴게요. 더욱 자랑스러운 마음가짐으로 인천을 사랑해주세요. 주변 사람들께 인천을 이야기해주세요. 여러분이야말로 인천의 가장 큰 매력이고, 여러분의 그 작은 행동과 마음가짐 하나하나가 인천이 발전하는 힘의 원천이 될 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