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공식 블로그


IPA, 인천항 공식블로그 누적방문객 600만 돌파…국민 8명 중 1명꼴 방문


○ 인천항 공식블로그(http://incheonport.tistory.com) 누적방문자가 600만 명을 돌파했다.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가 운영하고 있는 인천항 공식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가 지난해 9월 500만 명을 돌파한 후 약 13개월만에 다시 한 번 60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 이는 대한민국 국민 8명 중 1명이 방문한 꼴로 인천항의 대표적인 대국민 소통창구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으며, 현재에도 하루 평균 1천5백여 명이 방문해 국민과 지역사회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방문자수의 꾸준한 증가에는 그동안 인천항과 해운·항만 정보를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인천항 주요이슈 및 키워드를 분석해 방문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맞춤형 콘텐츠로 제작해 제공해왔던 노력이 한 몫 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 또한, 정보제공 매체로 그치기 쉬운 블로그를 고객소통·공감의 공간으로 운영한 것도 성공 요인으로 분석된다.


○ 실제로 지난달 9월 3일부터 30일까지 인천항만공사 홈페이지와 SNS 계정을 활용해 운영한 국민참여 제안과제 발굴채널 ‘아이디어 전달海’는 인천항에 대한 ▴궁금증 ▴제안사항 ▴혁신 아이디어 ▴개선요청을 자유롭게 전달받아 이를 정책수립에 반영할 예정으로 국민과 함께 인천항을 만들어 나가는 공간으로 진화했다.


○ 이번에 방문자 수 600만 명을 돌파한 블로그를 비롯해 성공적인 SNS 채널 운영으로 지난해 ‘대한민국인터넷 소통대상 공공부문 대상’,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상 SNS부문 최우수 SNS 대상’도 수상해 국민과의 폭넓은 소통과 공감대 확산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기도 했다.


○ 인천항만공사는 그동안 인천항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방문자들을 위해 10월 21일부터 26일까지 6일동안 누적 방문자 600만명 돌파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 인천항만공사 블로그를 통해 인천항만공사에게 600만 돌파를 응원하는 6글자의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6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이벤트 참여는 인천항만공사 공식블로그(https://incheonport.tistory.com)를 통해 가능하다.


○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낯설수도 있는 항만공기업의 블로그에 600만명이나 되는 국민들이 관심을 가져주신데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 SNS를 통해 국민과의 소통을 더 확대하고 인천항과 인천항만공사에 대한 국민들의 애정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